메뉴 닫기

당뇨에 좋은 음식과 당뇨에 좋은 차

당뇨에 좋은 음식과 당뇨에 좋은 차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오미자
한국형 당뇨에 좋은 오미자는 시고 달고 매고 쓰고 짠 맛을 가지고 있으며 오장육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비만과 고혈압에도 좋은 토마토는 당뇨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전립선암 유방암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과 피로회복 효능이 있는 글루타민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도움이 되며 라이코펜 성분은 혈관을 깨긋하게 해줍니다.

둥글레
노화방지,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고혈압, 당뇨, 위궤양 등에 좋은 음식으로 뿌리에는 비타민A와 전분이 풍부합니다.

마늘
각종 영양소 탄수화물, 인, 나트륨, 티아민, 비타민C 등이 풍부하고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을 하는 알리신은 지질과 결합하면 정력증강, 동맥경화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알리신은 췌장세포를 자극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
혈당을 내리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양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암과 동맥경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당뇨에 좋은 차

뽕잎차
혈당 수치를 관리해주는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뽕잎차는 인슐린 분비량을 안정적으로 만듭니다. 뽕잎은 당뇨 증상 개선 및 천연 당뇨병 치료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유자차
당뇨에 좋은 차로 유자가 있습니다. 일반 유자청이 아닌 말린 유자를 우려 차로 드시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비타민C 섭취까지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차로는 우엉차, 칡차, 돼지감자차, 둥글레차 등도 있습니다.
각종 심혈관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운동과 함께 짜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제외한 영양이 골고루 들어간 식단관리도 꾸준히 해야 당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