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감자떡레시피

감자떡

감자떡레시피

‘속초법륜영농조합’은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대표하는 단풍빵과 바다과자, 감자떡, 전통된장, 벌꿀, 건어물. 각 밥상은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다. 이번에 미국 LA로 첫 수출되는 강원도 철원감자떡의 분량은 50박스분으로 현지의 시장조사를 위한 마케팅팀이 선도 구매한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후식인 감자떡까지. 총 10여 가지의 음식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잘 삶은 돼지고기와 부추가 함께 나오는 부추보쌈, 들깨칡칼국수감자옹심이중 택1, 보리밥과 콩탕까지 숨차게 먹고 나면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감자떡이 나온다. 그 와중에 불쑥 찾아간 낯선 ‘식객’에게 막 쪄낸 감자떡이며 지진 열무를 찢어 맛보라고 권하기도 했다 일정한 레시피나 계량 대신 스님의 양념은 즉석에서 달라졌고 새로운 재료가 나타날 때도 많았다. 이 코스요리는 엄선된 식재료와 까다로운 전통 레시피로 시간과 정성이 담긴 음식들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감자떡레시피

바로, 감자떡의 레시피다. 일체의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음은 물론, 엄선된 식재료와 까다로운 전통 레시피로 시간과 정성이 담긴. 보리밥과 감자떡 등을 주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심지어 송편을 만드는 레시피까지 교양하는데, "쌀로 떡을 빚어 사이사이 깻잎을 끼어 찐 것"으로 정의된다 쪄내면 ‘감자떡’이 된다. 책은 외할머니와 손녀가 생활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음식 이야기를 들려준다.

감자떡레시피 식혜, 감자떡, 효소 버섯 구이, 매실 초절임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영양 만점인 감자떡눈사람이 완성된답니다. 전통 레시피를 고집하고 있다.

보리밥과 감자떡 등을 선보이고 있다. 맞는 레시피로 만들어진 지역특산물이다. 사찰음식을 직접 맛볼 수도 있다.

간장과 된장, 감자떡, 장아찌, 곶감, 도토리묵, 홍어, 김장김치에 대해 어떤 음식인지 설명해주고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알려준다. 맞벌이로 바쁜 부모님 덕분에 서현이는 방학을 외할머니와 보내야 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