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갱년기에좋은과일

‘제2의 갱년기’ 극복에 좋은 ‘호르몬’이 많은 음식 9가지 video

갱년기에좋은과일

여성 갱년기 때 나타나는 호르몬 이상, 골반 이상으로 인한 하체비만 등 다양한 이유로도 나타난다"며 "체질과 체형 등에 따라 해독치료와 골반 교정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때 잘 먹으면 좋은 과일이 배다. 콩을 식초에 숙성시키면 필수 아미노산이 생콩에 비해 3배 증가한다.

석류는 이러한 갱년기 증상에 좋은 과일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들어있는 과일이다. 사과는 물론 다양한 과일을 이용한 천연 식초는 건강은 물론 미용까지 도움을 준다.

갱년기에좋은과일

가을 제철과일인 무화과는 다양한 효능 덕분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과일 중 하나다. 수분함량이 90%인 대표적 알칼리성 과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팩틴이. 갱년기가 지나면 에스트로겐이 현저히 줄어들어 피부가 처지고 주름도 많아진다.

면역기능과 시력, 혈관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분비 보조 섭취용으로도 좋다. 석류는 풍부한 천연 에스트로겐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 무기질 비타민C까지 함유하고 있다.

갱년기에좋은과일 블루베리보다 카테킨 성분이 무려 7배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어서 남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갱년기 건강관리의 기본은 균형 있는 식사이다. 석류에는 포도당과 과당, 시트르산, 수용성 비타민, 타닌 등 여성에게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다.

고지방 식단을 피하고 과일이나 채소, 생선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바람직하다. 석류는 과일 자체로도 섭취가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간편한 섭취를 위하여 석류를 이용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도 출시되고 있다. 여성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진 석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특히 50대 여성이 많이 겪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음을 주기 때문에 많이 찾는 과일이기도 하다. 미국 국립. 다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것도 과하면 탈이 나기 마련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