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식품허가

“건강기능식품 효과 허위 광고…허가 취소” / YTN 사이언스

건강식품허가

‘노블푸드’는 신소재 식품 원료를 뜻하며, 신소재 식품이나 식품 원료로 유럽에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려면 허가를 받아야 한다. 시장규모가 커짐에 따라 건기식의 이상사례 신고건수도 상승하고 있다. 9%억원 증가했고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된 제품 수는 무려 1만5125개에 달했다.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이상 사례 신고 건수도 급증했다. 해밀생활건강 관계자는 "중년 남성을 위한 옥타맨코어는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와 1일 섭취량 등 다양한 요건을 갖추어 허가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에 따라 연구진은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원료 품목허가 신청을 1월 중 할 예정이다.

건강식품허가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된 제품수도 무려 1만5125개에 달한다. 한편 2013~2017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액 생산업체수, 판매액 판매업체수 2013~2017년 건강기능식품, 허가된 제품수, 유형수 2013~6 건강기능식품 유형별 이상사례 신고건수는 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이처럼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한 이상사례의 신고도 늘었다. 윤종필 자유한국당 의원실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가 커짐에 따라 이상사례 신고건수도 증가했다. 정식 허가제품 여부는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에서 제품명 또는 업소명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건강식품허가 및 건강식품을 위탁 생산해 전국 5000개 거래처와 100여곳 이상의 딜러망을 통해 유통하고 있는 회사다. 이러한 효능 덕에 곤약감자 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피부보습 개선’의 내용으로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받았으며 일본에서는 특정 보건용 식품 원료로 인정받았다. 기업정보 기업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가장 많이 팔린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이 1위를 차지했다.

또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된 제품수는 무려 1만5125개에 달했다. 증가하였고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된 제품수는 무려 15,125개에 달한다고 밝혔다. 증가했고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된 제품수는 무려 1만5125개에 달했다.

중국 CFDA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허가 인증 업계의 독보적 1위 업체인 알란그룹베이징 알란, 상하이 알란, 하오더캉 등이 경기도 판교에 지사 ‘알란 코리아’를 설립했다.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 표시하거나 광고할 경우 판매 허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