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지혈증에좋은음식

고지혈증 예방에 특효음식 15가지

고지혈증에좋은음식

고지혈증은 식이요법 등 생활습관 개선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지 못하면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할 수 있어 이에 대비하기 위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식이요법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홍삼의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는 국내외 각종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으며,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피를 맑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에 평소 음식을 먹을 때 고지혈증에 도움을 주는 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차 등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비트에는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주는 효과가 있다.

고지혈증에좋은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슈퍼푸드로 불리는 비트가 잘 알려져 있다. 누에의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는 국내외 각종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그중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도 규칙적으로 이행하기 쉬워 많은 이들이 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반대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꾸준히 섭취해줘야 한다.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지방이 많은 상태로 심근경색, 뇌졸중의 주요 원인이 된다.

고지혈증에좋은음식 차의과대학 정동혁 교수팀에 따르면, 홍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나타났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LDL 수치가 올라가지 않도록 하려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함유된 음식 섭취를 조절하면 된다. 또 섬유질과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다.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중성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음식으로는 ‘홍삼’이 꼽힌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고지혈증 증상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등을 알고 건강 관리를 꾸준히 하자. 고지혈증 증상, 고지혈증 원인 예상외로 고지혈증 증상은 쉽게 나타나지 않는다.

고지혈증 관리를 위해서는 포화지방상 및 콜레스테롤 섭취를 제안하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저칼로리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중에서는 서양의 무라고 불리는 비트가 잘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