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국내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 표시ㆍ광고, 사전심의→자율심의로

국내건강식품

닐슨코리아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가 2863억원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국내 중소농업법인 한국자연이 출시한 ‘머꼬미 3년 숙성 쑥진액’이다. 국내 홍삼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연간 약 1조8500억원 규모다.

광우병 우려 때문에 수입이 금지된 건강식품이 해외직구직접 구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에서 유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쑥을 먹는 곰돌이 캐릭터가 그려진 건강식품이 출시됐다. 최근 5년간 해외직구 품목별 현황자료를 보면 국내 반입되는 물품 중 건강식품의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국내건강식품

한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수입 및 국내 유통 전문 회사인 플라워라이프는 전국 샵인샵 브랜드로 화장품개발과 다이어트제품 등 전국 대리점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비니트록스 일일 함량 500mg의 고함량을 자랑한다. 국내 홍삼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연간 약 1조 8500억원 규모며, 농협홍삼은 2번째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고령친화식이 식품 산업 중 성장성이 높은 미래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농협홍삼은 연 1조8500억원 규모의 국내 홍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식품업체들 뿐 아니라 제약업계까지 앞다투어 건기식을 출시해 시장 경쟁이 치열합니다.

국내건강식품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이번 참가기업 설명회에는 전주발효식품엑스포에 참가하는 장류, 주류, 식초류, 젓갈류 건강식품류 등 200여개 국내 발효식품 업체들이 참가했다.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도 2%로 나타나 큰 폭으로 소비가 늘고 있다. 가구당 연평균 구매액은 2017년 기준 29만 6,000원으로, 2015년 26만 5622원에 비해 약 3만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국내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올해 3조 8,000억원대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러한 사례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제조회사들이 자사 제품을 출하할 때 자주 범하는 실수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