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김치유산균

비만 억제하는 똑똑한 김치 유산균…세계김치연구소 / YTN 사이언스

김치유산균

같은 업체에서 만든 김치 제품도 계절에 따라 유산균의 분포도가 달랐다.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은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다. 강력한 김치유산균 발효음료이다.

LG전자 측은 모든 신제품에 ‘뉴 유산균김치 ‘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천일염으로 절인 김치에 유산균 수가 더 많은 것은 천일염에 풍부한 마그네슘ㆍ칼륨 등 미네랄 성분이 유산균 등 발효균의 증식을 촉진시킨 결과로 풀이됐다. 끓는 과정에서 유산균이 약간 사라지기는 하지만 원재료의 영양과 유산균 대사물질은 그대로라는 게 이유다.

김치유산균

이러한 유산균은 김치 맛에 영향을 미치는 발효 대사산물을 생산한다. LG전자가 차별화된 신선기능 ‘New 유산균김치 ’를 탑재한 2019년형 김치냉장고 신제품사진을 출시했다.

LG전자가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 톡톡’에 차별화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 ‘를 기본 탑재한 이유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의 본질이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데 있다는 점을 감안해 모든 신제품에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뉴 유산균김치 ‘를 탑재했다.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에는 LG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New 유산균김치 플러스 ’ 보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김치유산균 신제품에는 디오스 김치톡톡의 특화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 ‘ 기능이 탑재됐다. 뱅크과민성대장증후군 유산균 연관성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유산균을 섭취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고의 무술 전문가 백 관장이 공중부양을 한다고 깝치면 당분을 유산균이 먹어서 김치나 요구르트가 되는 것이다.

김치 유산균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인 장해춘 조선대 교수와 함께 개발했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의 본질이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데 있다는 것을 감안해 모든 신제품에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 ’를 기본 탑재했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의 본질이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데 있다는 것을 감안해 모든 신제품에 디오스 김치톡톡만의 차별화된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 ‘를 기본 탑재했다.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은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이다. 이번 연구결과는 식품분야 국제학술지 ‘푸드 콘트롤 Control’ 최근호년 9월에 게재됐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