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깻잎롤김치레시피

korean cabbage & perilla leaf pickles 양배추깻잎절임 180627

깻잎롤김치레시피

2003세계천재대회, 2003싱가포르국제발명전시회, 2005대만국제발명전 등에서 ‘깻잎양배추말이김치. 저만의 김치 레시피가 탄생하기까지 수천 번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했습니다. 이 가운데 ‘건블록 김치’가 눈길을 끈다. 두부와 김치를 넣어 한식을 가미한 짜조를 곁들일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깻잎 양배추말이 김치’ ‘브로콜리 김치’ ‘미니롤 보쌈김치’ 등 다양한 레시피의 김치를 개발해 수출한 것도 이런 맥락에서다. 냉장고 테이블 등에는 노란색 메모지 위에 쓴 레시피와 메뉴 리스트가 붙어 있었다.

깻잎롤김치레시피

팔도에서 쓰는 각종 재료와 방법으로 한 달 넘게 연구한 끝에 모두가 맛있다고 하는 비법 레시피를. 2년간 샘플 10t, 연인원 6만 명의 시식을 거쳐 2002년 미니롤보쌈김치와 깻잎양배추말이김치 등을 개발했다. 김 회장이 ‘깻잎 양배추말이 김치”브로콜리 김치”미니롤 보쌈김치’ 등 다양한 레시피의 김치를 개발해 수출한 것도 이런 맥락에서다. 레시피가 궁금했으나 그것을 묻는 건 창작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었다.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해산물 한정식의 하이라이트는 돌게로 게장만든 게장이다. 르네상스서울 호텔 한식당 사비루 이상훈 셰프사진가 김치 가열 요리인 ‘김치볶음밥 롤 튀김’ 레시피를 소개한다.

깻잎롤김치레시피 뭐니 뭐니 해도 5대의 냉장고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생선류참치, 연어, 꽁치, 고등어, 골뱅이 등와 축산류스팸, 닭가슴살 등, 반찬류콩자반, 깻잎, 멸치 등. 그가 소개하는 첫번째 음식은 ‘꽁치 토마토 김치조림’이다. 재사용 레시피가 공유된 사실이 알려져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이 요리에는 그의 추억이 담겨 있다. 김 회장이 직접 레시피를 만들어 관리하는 것도 비결의 한 요소다. 국내 제과 명장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케이크들은 생크림 케이크, 무스 케이크, 롤 케이크 등 다양한. 전남 여수의 명물 갓김치와 순태젓도 인기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