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깻잎찜레시피

깻잎찜 10분 만에 만드는 법! 자꾸 누가 내 밥을 훔쳐간다?!

깻잎찜레시피

미역찹쌀수제비, 깻잎간장파스타, 대패삼겹파스타 등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밥도둑 열전’편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멸치깻잎찜과 깻잎순볶음 레시피가 나왔다. 멸치깻잎찜 MBN ‘알토란’ 방송 캡처 ‘알토란’ 멸치깻잎찜, 깻잎순볶음, 달걀장, 달걀찜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요리연구가 김하진은 향긋한 ‘깻잎’과 고소한 ‘멸치’가 만드는 앙상블 멸치 깻잎찜과 연한 깻잎순의 향香이 살아있는 깻잎순 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밥도둑 반찬 열전’으로 꾸려져 깻잎 장아찌, 꽈리고추 오징어 볶음, 비름나물, 느타리버섯볶음 등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유현수의 ‘엄마의 바다’ 레시피 엄마의 사랑이 느껴지는 전복갈비찜과 김치전복말이 ‘엄마의 바다’ . 배추김치 위에 양념밥, 깻잎장아찌, 전복튀김 순으로 올려 반으로 접어 감싼다.

깻잎찜레시피

‘수미네 반찬’을 통해 공개된 추석 음식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29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멸치 깻잎찜ㆍ깻잎순 볶음’, 임성근 조리 기능장의 ‘만능 꽃게살 양념장’, 정호영 셰프의 달걀찜과 달걀 장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주꾸미삼겹살볶음, 바지락칼국수, 해물찜 레시피가 공개된다. 쫄깃하게 찜 요리, 절대 실패하지 않는 궁극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럭 레시피를 활용하여 특제 소스의 조화가 뛰어나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깻잎찜레시피 닭갈비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알토란’에서 깻잎장아찌무침, 꽈리고추오징어볶음, 꽈리고추찜, 느타리버섯볶음, 비름나물 레시피를 공개했다. 물이 끓으면 양념을 넣고 뚜껑을 덮어 콩나물 숨이 죽을 때까지 끓인다.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우럭은 회뿐 아니라 찜. 특히 우럭회무침은 뼈다데기, 날치알에 깻잎과 김을 싸서 먹는 것이 특징이다.

깻잎은 쌈채소로 먹기도 하고, 깻잎 찜, 깻잎 장아찌 등의 다양한 밑반찬으로 먹기도 한다. 깻잎은 예로부터 인도, 한국,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됐으나 날것으로 식용하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