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나무영양제

계란껍질이용 천연☆액비☆껍질걸러 희석하기Dilute natural liquid

나무영양제

두릅나무과 낙엽 관목으로 가시오갈피나무로도 불린다. 나무 줄기에 영양제를 급여하는 주사도 놨다. 경남도는 도청 직원을 동원해 3백만원을 들여 ‘홍준표 나무’만을 위해 차광막과 배수시설을 따로 설치하고 영양제를 주는 등 나무 살리기에 매달렸다.

나무줄기에 영양제도 투입했다. 최근 지방간을 앓고 있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간에 좋은 음식, 간 영양제, 간에좋은나무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는 벌나무도 있다.

나무영양제

이 나무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경남도지사 시절이던 지난해 4월 심은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향이 나지 않으며 홍해 연안에서 생산하여 수입하는 약재다. 달가량 영양제 등을 주며 나무의 상태를 지켜봤지만, 다시 살아나기 힘들다고 최근 전문가가 진단했다”고 말했다.

이후. 자일로스는 자작나무, 메이플 등 자연에서 유래하는 당의 일종으로 설탕의 60% 수준의 단맛을 낸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뽕잎, 겨우살이, 진피, 뽕나무뿌리껍질상백피이 대표적이다. 홍 전 지사가 처음 심었던 사과나무는 몇 달 가지 못해 고사했고 주목으로 대체했지만 이 역시 고사 했다.

나무영양제 이에 상주시 측은 조만간 현재의 나무를 뽑아 내고, 그 자리에 동일 품종의 나무를 심을 예정이다. 낙과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사과나무의 수세·면역력 유지에 농약과 영양제 사용이 늘어나서다. 그리고 나무에 영양제를 공급하는 주사를 놓았다.

이 나무는 19일 영양제 주사를 주렁주렁 달고, 파란색 보호막으로 덮여있는 것이 확인됐다. 경남도는 3번째 나무에게 영양제를 투입하는 등 정성스럽게 돌봤지만 결국 ‘사망 판정’을 받게 되자 철거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벌나무는 간에 좋은 음식 10 중에서도 효능이 과학적으로 검증됐다.

당연히 약을 치거나 잎·가지를 정리하는 작업횟수도 증가해 인건비 부담도 확연히 커졌다. 종합 영양제를 연구하는 "자연과건강"에서 장염,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한 약초 효능과 차 먹는 방법 가이드를 공개하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