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나물밥레시피

톳나물밥, 바다향 그윽한 톳밥 만들기 달래양념장

나물밥레시피

곤드레나물의 질긴 부분을 가위로 잘라 준비한다. 아삭하고 깔끔한 맛이 참기름의 고소한 향속에 어우러져 깔끔하고 상큼했다. 나물에서 물이 나오니 일반 밥할 때보다 조금 되게 물을 넣어 밥을 짓는다.

쌈 야채를 준비하면 밥과 함께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이다. 그리고 곤드레나물을 물에 3시간 정도 불렸다. 강원도지사가 인증한 강원나물밥 전문점은 나물밥 레시피와 특허기술을 전수받아 주메뉴 또는 특선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나물밥레시피

된장보리밥-열무나물 MBN ‘알토란’ 방송 캡처 ‘알토란’ 된장보리밥, 열무나물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알토란’에서 된장보리밥과 열무나물 레시피를 공개했다. 특히 강원나물밥 표준레시피 요리와 별도로 강원나물밥을 활용한 피자만들기 경연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용법도 선보였다.

━ 민국홍의 삼식이 레시피 삼식이 레시피는 더는 추억팔이가 아니라 현재 진행형이다. MBN 방송 캡처 ‘알토란’에서 된장보리밥과 열무나물 만드는 비법을 공개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강원나물밥 표준 레시피 요리와 별도로 강원나물밥을 활용한 피자 만들기 경연도 진행하여 다양한 활용법도 소개된다.

나물밥레시피 이어 우렁된장찌개는 먼저 우렁이를 소금물에 담가 놓는다. 새콤한 양념장에 무친 나물 반찬을 먹고 싶을 때 따라하면 좋을 참나물 레시피다. 제육밥전 레시피는 먼저 전을 만들 듯 밀가루 반죽을 만들어준다.

<동국세시기>에 의하면 대보름날에 나물 잎에 밥을 싸서 먹는데, 이것을 ‘복쌈’이라고 하였는데, 복을 싸서. 참치쌈장 레시피를 선보였다. 전북 군산 KBS1 ‘한국인의 밥상’ ‘한국인의 밥상’ 붕장어조림, 죽순나물, 강된장 뽕잎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메뉴나 레시피를 내세운 가진 별다른 특색없는 음식점만 우후죽순 늘어나는 모양새다.

◆삼색나물, 꼬마김밥·달걀말이·튀김으로 재탄생 나물은 활용도가 높지만 보관기간이 짧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