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노인건강식품

“질병 말끔히 치료” 건강식품 효능 속여 팔다 적발

노인건강식품

현재 고령친화산업진흥법에 따르면 고령친화식품의 정의가 ‘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및 급식서비스’에 한정되어 있다. 노인들의 건강을 생각한 레토르트 식품도 있습니다. 이날 행사는 독거노인에 힘이 되기 위해 27년째 이어져 온 행사로, 봉사회는 노인들에게 쌀과 건강식품 등을 선물을 전달했고, 전주 수 한방병원 임선영 원장이 직접 고혈압과 당뇨 체크 등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이 특허기술은 노인성질환 건강식품 원료를 생산하는 ㈜비티씨에 정액기술료 12억원 및 경상실시료 총매출액 3%로 전용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 앵커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기 범죄는끊이질 않고 있는데요.생필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며노인들을 유인한 뒤 건강 기능 식품을 판매한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5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아로니아 분말 3150만원 상당을 전국 노인복지시설 15개 기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노인건강식품

노인의 경제활동은 점차.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을 택해 소규모매장형태로 운영된다. 노인의 경제활동은 점차 확산될 수밖에 없으며 이는 노인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심지어는 족보를 만들어 판매하기도 한다. 고령의 노인들에게 건강식품 가격을 속여 판매한 ‘떳다방’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위한 건강기능식품인 아로니아 분말 3150만원 상당을 전국 노인복지시설 15개 기관에 전달했다.

노인건강식품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은 지난 5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인 아로니아 분말 3150만원 상당을 전국 노인복지시설 15개 기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최근 급성장하는 간편대용식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노인이나 환자의 건강 상태에 맞춘 실버ㆍ케어푸드 등 분야도 다양하다. 이들은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 등 관련 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노인들이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의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돼 피해를 입는 사례를 예방하는 활동도 함께 할 예정이다.

최근에 허위 과대광고로 노인들을 현혹하여 건강식품과 의료기기 등을 판매하는 소위 떳다방들이 무더기로 적발되었다. 속칭 ‘떴다방’을 운영하며 노인들에게 건강식품을 최대 30배 비싸게 속여 판 일당 5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또 한국소비자원 부산본부에서 2010년 1월부터 2012년 6월까지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전국 60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상담 4183건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실제로 2006년 제정된 ‘고령친화산업진흥법’에 따르면 식품 부문은 ‘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및 급식 서비스’ 외에 규격이나 영양, 기준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빠진 상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