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누에건강식품

누에, 누애, silkworm, 누에효능, 누에먹는방법, 누에부작용

누에건강식품

누에 유충은 칼륨, 알라닌, 멜라토닌, 비타민E 등의 성분이 풍부해 기력을 촉진하고 노화방지 뿐 아니라 혈압, 당뇨, 간 기능 등에 효과가 있어 건강 기능성 보조식품과 의약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 누에똥 등을 이용 실크비누, 화장품원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하고 고치를 짓기 전 누에를 쪄서 말리는 건조누에는 건강식품인 누에환, 누에가루로 만들어 부가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1990년대 중반 한국잠사곤충연구회에서 누에가루가 건강식품으로 탁월한 성분을 지니고 있다는 연구발표가 있었다. 곤충건강식품과 누에제품, 양봉산물도 전시되었다.

누에건강식품

또한 누에배설물을 이용한 실크비누와 화장품원료 등 다양한 제품 개발과 고치를 짓기 전 누에를 쪄서 말린 건조누에는 건강식품인 누에 환, 누에 가루로 만들어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누에똥 등을 이용 실크비누, 화장품원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하고 고치를 짓기 전 누에를 쪄서 말리는 건조누에는 건강식품인 누에환, 누에가루로 만들어 부가가치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누에똥 등을 이용 실크비누, 화장품원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하고 고치를 짓기 전 누에를 쪄서 말리는 건조누에는 건강식품인 누에환, 누에가루로 만들어 부가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누에 유충은 칼륨, 알라닌, 멜라토닌, 비타민E 등 성분이 풍부해 기력을 촉진하고 노화 방지 뿐 아니라 혈압, 당뇨, 간 기능 등에 효과가 있어 건강 기능성 보조식품과 의약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누에건강식품 /산청군 산청군 금서면 쌍효마을 윤종섭 씨 잠실에서 누에 사육 작업이 한창이다. 알려져 건강식품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최근 들어 부모님 추선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건강식품 중에서도 누에엑기스의 경우, 부모님께 드리는 명절 선물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

누에 유충은 칼륨, 알라닌, 멜라토닌, 비타민E 등의 성분이 풍부해 기력을 촉진하고 노화 방지 뿐 아니라 혈압, 당뇨, 간 기능 등에 효과가 있어 건강 기능성 보조식품과 의약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리포트 푸른 뽕잎 사이를 꿈틀거리며 흰색 누에가 왕성한 식욕을 드러냅니다.

또 경북지역 각 곤충농가에서 생산한 곤충건강식품과 누에제품, 양봉산물도 전시됐다. 이렇게 생산된 누에고치는 실크비누,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하고 고치를 짓기 전 누에를 쪄서 말리는 건조누에는 건강식품인 누에가루, 누에환으로 가공돼 건강식품으로 탈바꿈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