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다양한 투자 방법 투자란 무엇일까? 투자 방법론

투자는 일반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수행되거나, 미래 시점에 더 높은 가격에 기초금융상품을 매도하는 거래로 정의됩니다.

투자란 무엇인가?

금융투자나 경제투자란 미래 시점에 해당 자산을 더 높은 가격에 매도할 목적으로 매입한 자산이나 금융상품(자본이익)을 말하며, 그 자산이 직접 수익을 가져올 것을 희망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세 가지 주요 투자 방법(또는 자산 클래스)을 검토합니다.

그러나 투자 대상으로 간주되는 거래의 정확한 기준은 그리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넓은 관점에서 보면, 투자에는 많은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특히 회계면에서는 서로 다른 거래가 다른 사람에 의한 투자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스 거래는 일부에 의해 투자라고 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 의해 투자라고 볼 수는 있습니다.

매우 광범위한 정의에서, 투자는 어떤 형태의 미래 수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수행된 모든 조치나 운영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향후 재판매를 목적으로 상품을 생산하는 행위도 투자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투자로 쉽게 볼 수 있는 특정 유형의 거래가 있습니다.

 

채권 투자(부채 투자)

채권 기반 투자는 공공 및 비공공(민간) 투자의 두 가지 하위 범주로 더 세분될 수 있습니다.

공공채권 투자는 공개채무시장에서 매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모든 투자입니다.

채권, 사채, 신용 스와프 같은 것들입니다.

회사는 종종 공공증권을 만기보유금융자산, 매도가능증권 또는 매매보유금융자산으로 분류합니다.

이러한 분류 각각은 회계기준에 따른 특정 기준과 처리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채투자는 잔액으로 자산을 창출한 거래이며, 시장에서 공개되거나 쉽게 거래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예로는 다른 기업의 매출채권이나 대출채권의 매입이 있으며, 이는 미래수익의 어떤 형태로든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 투자

흔히 주식이라고 말하는 가장 일반적이고 널리 알려진 투자 방식입니다.

주식 투자도 공공투자와 비공시투자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사모투자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높은 위험, 높은 보상 투자라고 여겨집니다.

실제로 주식투자는 일반적으로 채권투자보다 더 위험하다고 보여지며, 수익률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시장에서 매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모든 주식기준 투자입니다.

이러한 투자 유형은 흔히 누군가가 투자를 논의할 때 염두에 둘 수 있는 투자 유형이며, 보통주, 우선주, 스톡 옵션 및 주식 보증과 같은 상품을 포함합니다.

사모투자란 자본이 적은 투자자의 범위 안에 들지 않는 대규모 투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레버리지된 매수, 인수합병, 벤처자본주의 등은 사모펀드 거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의 일부일 뿐입니다.

 

하이브리드 투자 방법(혼합 투자)

몇 가지 추가 투자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부채요소와 자본요소를 모두 섞은 투자유형이 있습니다. 그 예로는 메자닌 부채가 있는데, 투자자가 자본과 교환하여 제2자에게 대출을 해주는 경우입니다.

또 다른 예로 전환사채를 들 수 있는데, 투자자가 발행사의 일정 수의 주식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채권을 매입한 경우입니다.

부채나 자본요소가 없는 투자 유형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투자의 예로는 PP&E에 따른 장비 또는 자산의 구매와 같은 대차대조표의 자산 측면에 대한 투자가 있습니다.

또는 브랜드나 특허와 같은 무형자산을 구매하는 것도 전략에 따라 투자자산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생상품이라 불리는 많은 종류의 투자가 있는데, 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른 증권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많은 종류의 파생상품이 있는데, 모두 그들만의 기사를 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알려진 파생상품의 예로는 선물과 옵션이 있는데, 이는 주식이나 상품에 기초하는 투자상품입니다.

 

투자와 관련해 더 읽어 볼만 기사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