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닭개장레시피

만능찌개양념장으로 육개장, 닭개장, 순두부찌개 한번에 만들기! #핀쿡 17화 : 임짱

닭개장레시피

● 닭개장 만드는 방법레시피 물에 깨끗하게 손질한 닭을 씻어 넣어 삶는다. 한편, 레시피를 본 누리꾼들은 “’닭개장 끓이는법’ 오 대박이다”, “’닭개장 끓이는법’, 신기하네”,“’닭개장 끓이는법’,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닭개장 끓이는법, 백종원이 공개한 닭볶음탕 레시피보니…오늘저녁은 닭요리로 ‘닭개장 끓이는법’과 함께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가 재조명 되고 있다.

이기주 씨는 7분이면 뚝딱 만드는 얼큰한 맛이 일품인 닭개장과 고소함이 폭발하는 명품 멸치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 닭개장 레시피 고추기름* 3스푼, 고춧가루 6스푼, 청주 3스푼, 다진 마늘 6스푼, 국간장 7스푼 반, 진간장 6스푼, 후춧가루 소금 약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얼큰 닭개장’을 단 30분 만에 만들 수 있는 요리 비법을 공개한다.

닭개장레시피

닭육수에 양념한 닭가슴살을 넣고 버섯, 양파, 다시육수를 넣고 끓여 줍니다. ▷닭개장 레시피 ▶재료 : 대파, 숙주, 느타리버섯, 고춧가루, 다진 마늘, 고추기름, 간장, 후추, 달걀, 소금, 참기름 ▶조리법 끓는 물에 손으로 살짝 으깬 마늘 4알과 양파 1/4쪽을 넣는다. 만물상’에서는 닭개장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마지막은 압구정, 김포, 대구 등 전국구를 누비는 스타강사 이기주다. 지난 12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특급 비법 가루로 맛을 낸 초간단 여름 밥상을 소개했다. 이때 양파, 파, 통마늘 등을 넣어 잡내를 없애 준다.

닭개장레시피 이어 이기주 요리연구가는 불을 쓰지.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오리 주물럭과 냉국의 제왕 ‘가지냉국’의 비법 레시피를 알려준다. 농촌진흥청, 네이버여름철 ‘이열치열以熱治熱’의 일환으로 얼큰한 육개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임성근 조리장은 거추장스러움을 덜어낸 5분 닭개장과 여기에 곁들여 먹기 좋은 닭가슴살 냉채 요리를 선보인다.

과거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백종원은 닭볶음탕 레시피를 전수했다. 17일 방송된 TV조선 ‘인스턴트의 재발견-간편밥상’에서는 라면을 주제로 쉬운 레시피들이 공개됐다. 지난주 공개된 2TV ‘생생정보’에서는 고추기름이 아닌 데친 나물과 된장을 버무린 양념으로 만든 구수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닭개장’ 황금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이 소개하는 닭개장 황금레시피부터 다이어트 기간 중에도 복날을 챙길 수 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드는 법까지 소개한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58회는 ‘문화센터 스타강사의 특급 비법! 9월 특강’ 편으로 꾸며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