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당뇨환자식단

당뇨 환자가 외식할 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

당뇨환자식단

버섯과 들깨, 오징어, 삼치를 활용했다. 요즘 같은 영양과잉시대에서 백미는 고탄수화물 식단의 주범이요, 당뇨 환자의 적으로 푸대접받고 있다. 당뇨 환자들에게 식단 관리는 필수다.

돌아오면서 식단조절이 힘든데 날씨마저 쌀쌀해져 규칙적으로 운동하기도 쉽지 않다”고 말했다. 닥터키친은 당뇨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 개발을 통해 사회의 건강 문제 해결에 앞장 서고자 하고 있다. 닥터키친은 식단 조절이 필요한 당뇨 환자, 임당 환자 등에게 식이 요법을 제공한다는 점이 다른 업체와의 차별점이다.

당뇨환자식단

그래서 그는 영양사와 식품영양학자, 특급호텔 출신 셰프, 의사 등 다양한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 내부 연구개발&D팀과 함께 당뇨 환자 맞춤형 식단을 만들었다. 당뇨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가을 메뉴들을 소개한다.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혈당 수치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반면 현미는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당뇨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대표 박재연의 질병 맞춤형 식단메뉴가 올해 8월 기준, 520여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편 단대병원은 암 뿐만 아니라 당뇨 환자를 위한 식단전시회 등을 통해 질병을 이기고 건강한 식생활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형태의 식단 전시회 및 시식회를 개최하고 있다.

당뇨환자식단 닥터키친은 출시된지 1년 남짓밖에 되지 않았지만, 1만여 명의 당뇨형당뇨, 임신성당뇨, 1형당뇨 환자들이 식단 및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빠른 반향을 보이고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 환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야 한다. 또한 여름내 더위로 인해 잃었던 식욕이 선선한 날씨와 함께 돌아오면서 식단 조절은 힘든 반면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가 혈당 조절을 위한 규칙적인 운동을 방해한다.

단국대병원은 암 뿐만 아니라 당뇨 환자를 위한 식단전시회 등을 통해 질병을 이기고 건강한 식생활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형태의 식단 전시회 및 시식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여름내 더위로 인해 잃었던 식욕이 선선한 날씨와 함께 돌아오면서 식단 조절은 힘든 반면,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가 혈당 조절을 위한 규칙적인 운동을 방해한다. > 5일,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당뇨 식사법의 원칙으로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식단 관리법이 공개됐다.

특히 혈당지수 Index가 높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당뇨환자 등을 위한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닥터키친에서 전략기획 매니저로 일하는 김수경 입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