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대상포진은 바리셀라-조스터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수두를 일으키는 것과 같은 바이러스입니다.
수두 감염이 끝난 후에도, 그 바이러스는 징글징글한 상태로 재활성화되기 전에 몇 년 동안 여러분의 신경계에서 살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헤르페스 조스터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바이러스 감염은 통증을 유발하고 화상을 입을 수 있는 붉은 피부 발진이 특징입니다.
대상포진은 보통 몸통, 목 또는 얼굴에 물집 줄무늬로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대상포진은 2-3주 안에 치료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토마토 :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적이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천연 혈액순환개선제 역할을 해 면역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연어 : 비타민B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영양성분이 가득합니다. DHA, 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 건강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올리브유 : 올리브 나무 추출물로 만든 기름으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좋은 음식입니다.

그 밖에도 식이섬유가 많은 버섯은 칼로리가 낮아 변비에 좋은 음식이며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예방합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과 같은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상포진에 안좋은 음식

대상포진의 바이러스를 촉진하는 음식으로는 초콜렛, 다당류 및 탄산음료가 있습니다. 또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하는 동물성 지방이 포함된 튀긴음식, 인스턴트음식, 패스트푸드는 대상포진에 안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음주, 흡연은 당연히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삼가해야 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