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도토리묵레시피

시원한 한그릇~ Rice with Acorn Jelly in Cold Broth

도토리묵레시피

  지난 7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가을향 가득한 도토리묵밥 만드는 방법이 전파를 탔다. ‘알토란’에서 최인선 셰프가 나와서 도토리묵밥을 만들었다. 9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황금레시피’ 코너를 통해 ‘도토리묵사발’과 ‘도토리묵무침’ 레시피가 소개되었다.

김소희 셰프는 자신만의 특별 레시피로 도토리묵 무침을 선보였고 출연자들은 "맛이 깔끔하면서도 향긋하다. 이미지투데이도토리묵 만드는 방법도토리 가루와 물을 1:6 비율로 물에 좀 불려 뒀다가 체에 걸러 풀을 쑤듯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공개된 레시피에 따르면 ‘도토리 묵밥’의 재료는 도토리묵, 묵은지 200g, 절인 오이 1개, 보리밥, 다진 청양고추 적당량, 각얼음 적당량, 깨소금 적당량이 있다.

도토리묵레시피

‘기분 좋은 날’에서 치아 씨앗을 통해 간단하게 만드는 묵 레시피를 공개했다. ■ 오늘의 레시피 Tip! – 도토리묵에 넣는 식용유는 묵을 부드럽고 윤기나는 역할을 합니다. ▷도토리묵 들깨 무침 레시피 ▶재료 : 도토리묵 한 모, 들깨 가루 4큰술, 소금 2꼬집, 설탕 1꼬집 ▶조리법 도토리묵을 한입 크기로 썬다.

제육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렇게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도토리묵은 다양한 레시피로 개발되어 이용되고 있다. 도토리묵사발 재료에는 도토리 묵 반 모, 잘게 다진 배추김치, 열무김치 3큰술, 채 썬 오이 3큰 술, 잘게 자른 대파, 참깨 2큰술, 멸치 국물 2컵이 필요하다.

도토리묵레시피 오는 27일 방송될 KBS 2TV ‘여유만만’에서는 전형주 식품영양학과 교수와 이인정 안세경 요리연구가의 문어 물회, 단호박 우유 빙수, 도토리 묵국수의 레시피가 전파를 탄다. 새싹과 도토리묵, 야채를 볼에 담아주고 양념장 2스푼을 넣어줍니다. 들깨가루, 소금, 설탕을 볼에 넣고 섞는다.

4일. 이날 치아 씨앗을 이용해 만든 요리는 도토리묵이었다.

– 도토리묵을 만들 때에는 불 조절이 중요합니다. "도토리묵 KBS2 ‘생생정보’" 여름철 입맛을 잡는 도토리묵사발이 화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