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돈가스소스

돈까스 만들기, 소스까지 완벽재현! 경양식돈가스 만드는법

돈가스소스

또한, 특제 소스와 함께 최상의 맛을 내 손님들의 극찬을 받았다. 또 ‘원당 돈까스’에서는 셀프로 제공되는 커피도 눈길을 끈다. 돈가스에 사용하는 고기는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을 사용한다.

손님들은 "돈가스만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데 매콤한 국물이 있어서 상큼하고 맛있다"며 "돈가스를 크림우동 소스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완전 다른 메뉴다. 기성품이 아닌 직접 요리해 만드는 것이 저렴한 가격의 비결이라고도 귀뜸했다. 돈가스 소스를 만들 때는 버터에 밀가루를 볶아서 만든 루를 넣어서 농도를 맞춰준다.

돈가스소스

이어 수제 돈가스는 국내산 돼지 등심을 사용하며, 돈가스 소스도 직접 수제로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벽면에 ‘우리식당이야기’란 글귀를 적은 표시판을 설치해 생고기 수제돈가스, 돈가스 소스, 비빔밥약고추장, 비빔밥 채소, 각종소스 등 조리방법 및 과정을 적어 걸어 놨다. 담백한 국물과 오동통한 면발을 자랑하는 가락국수와 상큼한 과일 소스가 더해진 수제돈가스를 한번에 같이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최고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일반 돈가스 소스와 달리 초록빛을 자랑하는 소스에 손님들은 "소스가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한 맛도 있어서 느끼함을 잡아준다" "소스가 진짜 맛있어서 신의 한 수"라고 말했다. 소스에만 힘을 기울이는 건 아닙니다. 돼지고기는 홍천에서 공수해 오는 국내산 생등심만을 쓰기 때문에 돈가스 모양이 일정치 않을 때도 있다.

돈가스소스 누구에게 전수받거나 요리 교육을 받지도 않았다. 이날 기술이전 시식회에 참석한 김미옥 생활개선순창군연합회장은 “된장 돈가스소스는 달콤한 맛과 함께 된장 특유의 구수한 맛이 어우러져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크림 소스가 칼칼하고 깔끔해서 느끼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6개월 가까이 제품돈가스, 과일 소스 등 개발에 진력했다. 청송휴게소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특제 돈가스 소스로 풍미를 더하고 있다. 바게트 오픈샌드위치 치킨가스 오픈샌드위치Ingredients 시판 치킨가스 1개, 돈가스소스 · 버터 적당량씩, 바게트 1조각, 상추 ⅓장  How to make 1 치킨가스는 바삭하게 튀긴다.

티브이데일리 ‘생방송 투데이’에서 명품 돈가스가 공개됐다. ○ 특산품 활용한 보양식으로 명절증후군 타파 휴게소 맛집이 경부고속도로에만 있는 건 아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