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두부선레시피

우엉 버섯 두부구이 / 1분 레시피 / 415Kcal / 채식 / 비건

두부선레시피

배다해는 11월 9일 방송된 JTBC ‘집밥의 여왕’에서 비키, 채자연, 이파니에게 눈으로 즐기는 밥상을 대접했다. 이 중 김치말이를 곁들인 두부선을 선보인 채승민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요리상은 표고탕수와 해물우동볶음, 두부선을 중심으로 우엉국수무침, 잡채 등을 잇달아 제공된다.

훈제오리를 이용한 영양밥을 조리한 고혜정씨가 준우승자로 선정됐다. 그 레시피를 소개한다.

두부선레시피 영양밥 △뽕잎토끼두부선 △토끼고기 가지튀김 △토끼고기 잡채 △토끼연근조림 △쌀 토끼고기 미나리전 등의 레시피를 소개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는 후문이다. <헬스조선> 은 당뇨병 환자를 위해, 전문의가 추천하는 건강 당뇨식 레시피와 당뇨병 관리 도움말을 알려준다. 참가자 가운데 우승에 채승민 김치말이를 곁들인 두부선, 준우승 고혜정씨 훈제오리를 이용한 영양밥차지했다.

배다해 두부선 레시피가 공개됐다. 그 첫 번째 시리즈는 윤당내과의원구 윤영길내과 윤태승 원장의 ‘두부선’이다.

오이선, 호박선, 두부선, …. 한식에서 ‘선膳’이란 생선이나 육류와는 별도로 채소를 이용해 만든 찜 요리를 말하지만 이는 역사 속에서 수많은 변천사를 겪어 왔다. 전채 흑임자죽을 비롯해 삼색전과 표고탕수, 두부선, 구절판, 탕평채 등 평소 여느 한식당에서 자주 만났던. 그 레시피가 뭔가’, 뭐 대충 그런 질문이 이어졌다. 게스트들이 가장 주목한 음식은 두부선이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