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라멘만들기

요리의 기본~! ‘돈코츠 육수 만들기’ / とんこつ / 豚骨湯 / 돈골육수 / 라멘 / Pork bone Broth

라멘만들기

승부사 기질이 발동한 신동엽은 진 사람이 전체 제작진 회식비를 내자고 말한다. 본격적으로 햄 라멘을 만들기 위해 먼저 라퀴진 로스트햄 1팩을 준비한다. 미드 ‘빌리언스’ 중 일본 라멘이 소개되고 있다.

토마토 라멘 브랜드다. 이들은 특별 기획으로 특제 라멘 만들기에 나서 684일만에 자신들만의 라멘을 완성시켰다. 일반 동물 뼈 국물과는 달리 원가 문제로 이를 사용하는 가게가 적어 맛보기 힘들다.

라멘만들기

DASH!’에서 토키오 멤버들은 자신들만에 라면 만들기에 도전했다. 만들기 시작하며 스프가 진해지고, 독립된 전문점이 나타난다. 방송에서는 이 라멘이 후쿠시마 산 최고급 밀을 사용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포는 매콤하고 짭짤한 간이 기분 좋고, 신맛과 감칠맛도 충분히 갖고 있다. 불의 시간과 세기를 잘 맞춰주어야 제대로 된 라멘이 되지요. 면을 반죽할 때의 숙성시간도 중요합니다. 하하.” 치열했던 신경전은 최초이자 최고의 인스턴트 라멘을 만들기 위한 것이었다.

라멘만들기 츠케멘의 경우 국물과 함께 즐기는 일반 라멘과 달리 간이 강한 소스에 살짝 적셔 먹는 것이 특징이다. 우동, 라멘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일본 라면의 달인’은 자신만의 라멘 육수 만들기 비법으로 ‘도미’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국내는 물론 일본 현지의 라멘 맛집이란 맛집은 다 섭렵했다. 수백, 수천번의 관능평가는 안팎으로 이뤄졌다. 현재 쿠키 만들기, 발렌타인 키트 등 타 업체와의 이벤트성 협업도 검토 중이다.

100그릇을 만들면 한 그릇에 3500엔 꼴이지만 달랑 한 그릇만 만들었으니 라멘 한 그릇에 35만엔이라는 계산이 나온 것이다. 라멘을 맛있게 만들기 위한 조건이 있다면 무엇인지요? 국물 만들 때 불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