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락토바실러스

꾸준히 유산균을 먹으면 무슨 일이 생길까? 7가지 효과

락토바실러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은 요거트·치즈·김치·피클 등 발효식품에 쓰이는 유산균으로, 상업용은 물론 연구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락토바실러스는 당류를 발효해 에너지를 얻는 유익균으로 주로 소장에서 활동한다.

갖는 락토바실러스 균주 판별용 조성물 및 스크리닝과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공시했다. 김치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은 류코노스톡과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다. 갖는 락토바실러스 균주 판별용 조성물 및 스크리닝 방법 관련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9일 공시했다.

락토바실러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11-1이 가득한 쌀겨추출물 ‘베네세 11-1’이 출시되었다. 코스닥 상장사인 진바이오텍은 항바이러스 활성 또는 면역증진 활성을 갖는 락토바실러스 균주 판별용 조성물과 스크리닝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공시했다.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은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이다. 유전자 기술 전문기업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는 자회사 에이스바이옴대표 김명희이 특허 유산균주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개발로 미국 건강기능원료상 체중관리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누나애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분리한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MG989’, ‘락토바실러스 퍼멘텀 MG901’,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MG242’를 담았다.

락토바실러스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은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이다. 질염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특허를 받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과 ‘락토바실러스 퍼멘텀’, 그리고 ‘락토바실럭스 살리바리우스’ 균이 들어간 유산균을 먹어야 한다. 또 김치 유래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유산균을 분석하고 아종별 특성도 밝혔다.

발효 후기에는 ‘락토바실러스’가 주종을 이루면서 신맛을 만들어 내고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은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 등이다.

류코노스톡은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 등과 함께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이다. 일본의 타카난시 유업은 실험 여성에게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균주를 투여한 4주 후 피부 각질층의.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또한 피부 상태 개선에 유효한 것으로 알려진 균주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