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만성위축성위염에좋은음식

만성위축성위염과 자극적인 음식

만성위축성위염에좋은음식

부패한 음식 등이며 이 안에 많이 포함된 질산염이 장내 세균에 의해 아질산염이 돼 발암물질이 생성돼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과도한 밀가루 음식, 음주. 얇아지면서 만성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의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만성위축성위염에좋은음식 <장상피화생>이나 <만성위축성위염> 같은 고위험군의 경우 <1년마다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어릴 때부터 맵고 짠 음식, 불에 탄 음식, 부패된 음식, 질산염이 많이 포함된 음식은 삼가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등을 포함한 균형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일으켜 위축성 위염, 장상피화생 등의 원인이 돼 위암 발생의 위험도를 8~6배 증가시킵니다.

만성위축성위염에좋은음식 위내시경검사는 증상이 없는 조기 위암의 발견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위염발생의 환경요인으로는 흡연이나 짠 음식이나 탄 음식 등을 즐기는 식습관이 대표적입니다.

헬리코박터균은 만성 위염을 일으킵니다.  위장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생활습관 개선이 우선입니다. 최고의 음식은 ‘홍삼’입니다.

위 점막 세포가 지속적으로 자극 받고 손상 돼 위 점막이 위축되거나만성 위축성 위염, 위 점막 세포가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 세포와 비슷한 모양으로 바뀌면서장상피화생 위암으로 진행됩니다.

만성위축성위염에좋은음식 위염 등 위 질환은 헬리코박터균을 비롯해 짜거나 탄 음식, 흡연, 과음, 과식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

여기에 맵고 짠 음식 섭취,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더해지면 위 표면인 점막이 점차 얇아져 ‘위축성 위염’으로 진행됩니다.

위암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와 마늘 등이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으로 인한 위암 발병률도 높은 편이며, 기존에 만성 위축성 위염을 가지고 있거나 선종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위암의 증세가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