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매실청레시피

매실청 만드는 법 (만물상 홍쌍리 명인 비법)

매실청레시피

마지막에 참기름과 매실청으로 마무리한다. 이어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매콤한 감칠맛이 일품인 고추다짐과 함께 콩나물 밥, 콩나물 국 비법을 밝혔다. 황금레시피를 공개했다.

또 제철을 맞은 생매실로 아삭함을 최대로 살린 매실장아찌 레시피를 선보인다. 지난 7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알토란. 또한 대추생강청 재료로는 대추 1kg, 생강 1kg, 매실청 1컵 반이 필요하다. 초록매실 매실청은 진한 매실 과즙으로 본연의 향긋하고 상큼한 맛을 살려낸 매실 농축액 제품이다.

매실청레시피

웅진식품이 ‘초록매실 매실청’을 활용한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깨끗이 씻은 생강 1kg를 조각조각 뗀다. 가지볶음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알토란 임성근 대추생강청 만들기 재료: 대추, 생강, 매실청, 흑설탕 대추 1kg를 깎아서 씨를 뺀다. 설탕, 매실청, 식혜 레시피 한 입 크기로 손질한 돼지갈비 5kg은 물 5컵, 된장 3스푼, 막걸리 2컵을 섞은 물에 넣어 20분간 핏물을 제거하고 물에 헹궈둔다. ‘살림 9단의 만물상’ 무장아찌, 코다리무조림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매실청레시피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 본격적인 매실 수확철을 앞두고 웅진식품이 ‘초록매실 매실청’을 활용한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21일까지 전개된다.

■ 홍쌍리 명인의 ‘매실청’ 레시피 -재료: 매실, 올리고당, 설탕, 밀폐용기, 창호지, 고무줄 1개 매실은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고 꼭지 부분을 이쑤시개로 뗀 후 보관 용기에 담아준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매콤한 감칠맛이 일품인 고추다짐과 함께 콩나물 밥, 콩나물 국 비법을 밝힌다. 매실 위를 설탕으로 덮은 뒤 하루 동안 숙성한다.

웅진식품은 본격적인 매실 수확철을 앞두고 ‘초록매실 매실청’을 활용한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 싱거우면 간장과 물을 보충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