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매운탕양념

☆조기 매운탕ㅡ조기 밑에 OO을 깔면 더욱 시원하고 얼큰해요~!☆

매운탕양념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10월 제철밥상’ △우럭매운탕 △삼치구이 △꽃게무침 △다진고기 가지볶음. △고추장 1스푼 △된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새끼를 염장한 비드락젓이나 간장으로 양념한 감성돔 찜, 머리와 뼈를 삶아낸 지리까지 요리법도 열 손가락을 꼽고도 남는다. 어묵을 꼬치에 끼우고 그 위에 두릅을 끼워 어묵으로 두릅을 감싸준다.

마늘과 생강으로 생선 비린내를 잡아 별도 양념 재료가 필요없다. 찌개양념에서는 원일식품의 얼큰매운탕용소스 1인분에 무려 2766mg이 함유된 것으로 조사됐고 주시아스의 매운탕양념의 1인분 나트륨함량도 1503mg으로 높았다. 특히 10월의 참게는 산란을 위해서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알도 꽉 차 있어 더욱 맛있다.

매운탕양념

매운탕 거리의 경우, 횟감을 소분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다소 양이 적을 수 있어 흔히 볼락이라고 불리는 ‘열기’를 손질해 같이 배송한다. 거기에 더해 8년의 매운탕 노하우가 만들어낸 이 집만의 특제 양념과 식당 근처에서 자라고 있는 유기농 미나리를 또 넣어 매운탕의 향과 감칠맛을 더한다. 샘표 청국장, 매운탕 찌개양념 출시 샘표가 청국장과 매운탕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찌개양념사진을 출시했다.

참마주를 넣고 칼칼한 양념에 끓이는 잡어매운탕 역시 명절음식에 지친 입맛을 확 끌어올린다. 싱싱한 광어회가 올라 오고 재료 손질 필요없이 바로 조리한 우럭 매운탕이 식탁에 보글보글 끓고있다. 또 깻잎 장아찌는 매운 양념이 아닌 된장 양념으로 이뤄져 빨간 매운탕과 찰떡궁합이다.

매운탕양념 직접 담근 집고추장을 소금물과 고춧가루와 섞어 3~4개월을 숙성시키면 철순 씨만의 매운탕 양념 완성! 그냥 먹기에는 짜지만 매운탕 양념용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텁텁하지 않고 뒷맛이 깔끔하고 개운하다. 고기 양념이 대부분이었고, 특히 매운탕 양념의 경우는 1인분에 하루 기준치의 134%를 훌쩍 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여기에 매운탕 거리와 양념도 함께 제공한다.

‘샘표 매운탕 찌개양념’은 북어와 다시마를 우려낸 육수에 고춧가루를 듬뿍 사용해 얼큰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일품인 매운탕 양념이다. 더덕이 장어의 양념과 어우러지며 느끼함과 잡냄새를 잡는다.

속이 꽉 들어찬 임진강 참게는 수라상에도 진상되던 별미로 여기에 쑥갓, 파, 깻잎, 버섯 등 각종 채소와 양념장을 넣고 진하게 끓여내면 참게 매운탕이 완성된다. 이 가운데 특정 매운탕 양념의 경우, 1인분만 넣더라도 하루에 섭취해야 할 나트륨 기준치를 훌쩍 넘어섭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