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멸치찜레시피

최고의 요리 비결 – 박경신, 김치찌개와 깻잎멸치찜_

멸치찜레시피

6000원 & 멸치국수 3000원 & 비빔국수 3500원 & 어묵국수 3500원’ 맛집이다. 떡만둣국 레시피를 소개한다.

고명 한 국자를 9의 그릇에 담고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가장자리로 멸치 육수를 담는다. 24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국민 밑반찬이라고 불리는 고추장 멸치볶음, 꽈리고추찜 레시피를 공개한다. 또한 소라 강된장 레시피로는 먼저 반건조 오징어 다리를 잘게 썬다.

멸치찜레시피

■ 이보은 ‘대파김치찜’ 레시피 -재료: 대파 5~8대, 묵은 김치 2쪽또는 큰 것 1쪽, 두부 1모, 멸치액젓 1/3컵 -양념장 재료: 쌀뜨물 3컵, 고춧가루 4스푼 <대파김치찜 만드는 법> 대파는 먹기 좋게 5cm 크기로 자른다. 이와 함께 루미코 꽃게찜 레시피 역시 공개된다. ◈간장게장 레시피◈ 단맛을 내는 대추 5개 통양파 1개 사과 1개 얼큰한 맛을 내는 마른 홍고추 10개를 넣고 센 불에서 30분간 끓인다.

EXID 하니도 흠뻑 빠져들게 했다는 이수지 엄마표 ‘바삭 멸치볶음’ 레시피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달걀물에 멸치 액젓 2작은 술, 소금 1꼬집, 설탕 1꼬집, 맛술 1큰 술을 넣은 뒤 잘 섞는다. 대파 한 단으로 만드는 이보은 명품 대파김치찜 황금레시피 재료: 배추김치, 제철 대파, 두부, 멸치액젓 대파는 4cm로 썰어주고 대파의 흰 부분은 양념이 잘 배게 가운데 칼집을 넣는다.

멸치찜레시피 간장 1큰술, 물 3큰술, 맛술 1큰술, 레몬즙 1큰술을 잘 섞는다. 살이 부서지지 않고 탱탱하고 매콤한 미나리 우럭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국물용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내고 강된장 3큰술에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이날 요리연구가 김하진은 향긋한 ‘깻잎’과 고소한 ‘멸치’가 만드는 앙상블 멸치 깻잎찜과 연한 깻잎순의 향香이 살아있는 깻잎순 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만능된장, 만능오일, 만능고기소스 등 만능양념과 멸치가루 100% 활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tvN ‘수미네반찬’에서는 가을 제철 대하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공개됐다. 밥도둑 열전’편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멸치깻잎찜과 깻잎순볶음 레시피가 나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