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바지락술찜레시피

초간단 바지락요리~박나래 바지락술찜 만들기!바지락 해감부터 술안주만들기까지.

바지락술찜레시피

개발한 ‘바지락 술찜’, ‘버터구이 고등어 김밥’의 요리법을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과 이영균 요리사가 함께. 요리법은 ‘만개의 레시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나래의 세심한 코칭으로 ‘바지락 술찜’, ‘마라샹궈’ 등 요리다운 요리를 뚝딱 해내며 자신감을 얻은 두 사람은 급기야 요리 대결까지 펼쳤다. ‘나 혼자 산다’ 박나래가 바지락술찜과 마라샹궈를 요리했다.

껍데기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한다. 박나래의 세심한 코칭으로 ‘바지락 술찜’, ‘마라샹궈’ 등 요리다운 요리를 뚝딱 해내며 자신감을 얻은 두 사람은 급기야 요리 대결까지 펼쳤다. 개발한 ‘바지락 술찜’ ‘버터구이 고등어 김밥’ 요리법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바지락술찜레시피

팁 밥물은 평소보다 조금 적게 넣는다. 전복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가 개발돼 있지 않다는 얘기다. 개발한 ‘바지락 술찜’, ‘버터구이 고등어 김밥’의 요리법을 김영춘 해수부 장관과 이영균 요리사가. 전문가가 직접 개발한 수산물 간편 요리법은 ’만개의 레시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금요일 ‘나혼자산다’에 방송된 박나래표 마라샹궈 및 바지락술찜 레시피가 화제다.

바지락술찜레시피 ▶‘바지락 술찜’ 레시피 <재료> 바지락 800g, 마늘 10쪽, 청량고추 4개, 버터 한 큰술 정도, 소주 1병 <만드는 순서> 바지락을 깨끗하게 세척한다. 박나래의 세심한 코칭으로 ‘바지락 술찜’ ‘마라샹궈’ 등 요리다운 요리를 뚝딱 해내며 자신감을 얻은 두 사람은 급기야 요리 대결까지 펼쳤다.

김소봉셰프의 <조개술찜>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은박용기에 올리브오일을 충분히 넣어준다 통새우, 오징어 다리를 은박 용기에 넣어준다 백합이나 바지락을 넣어준다. 백종원의 바지락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