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베타카로틴비타민A

먹으면 실제로 어려지는 충격적인 음식

베타카로틴비타민A

해외에선 영양학적 가치와 항산화 효능이 인정받아 일찌감치 슈퍼과일로 불리고 있다. 예부터 호박은 민간요법의 약재로도 다양하게 쓰였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돼 눈과 피부, 점막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눈 건강을 위한 영양제> 비타민A/베타카로틴 비타민A는 눈 건강을 위한 영양소로 꼽힙니다. 지용성 성분들은 지방과 함께 먹어야 흡수가 잘된다. 레티놀비타민 A 함량은 짚불구이곰장어ㆍ붕장어소금구이ㆍ곰치국삼척에서 비교적 높았다.

베타카로틴비타민A

단감에 풍부한 타닌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숙취 해소에 좋고 해독·항산화 효과가 있다.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A로 바뀌면서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노화를 억제하고 혈액을 개선해 심장병, 뇌졸중 등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장 기능을 개선한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지켜주고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의 전구체입니다.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칼슘, 철,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뿐 아니라 베타카로틴, 비타민 B2 등의 함량은 뿌리보다 더 풍부하다.

베타카로틴비타민A 방지제인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밖에도 레티놀비타민 A 함량은 △짚불구이곰장어 △붕장어소금구이 △곰치국삼척에서 높았으며, 그 외 음식은 낮은 레티놀 함량을 보이거나 없었다.

또한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또한 잎에 점이 있는 것은 피해야 한다. 단호박·늙은 호박 등 속이 노란 호박이 베타카로틴·비타민 E·식이섬유 함량이 다른 품종보다 높다.

하지만, 다 익었을 때 노란색을 띠는 단호박이나 늙은 호박은 섬유소가 풍부하고, 비타민A와 E, 그리고 베타카로틴, 칼슘과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부 염증이나 색소 침착 개선, 피부 미백 효과도 있다고 알려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