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볶은고추장레시피

건강양념 “회춘고추장”_박효순 전통요리연구가_만물상

볶은고추장레시피

  <황태고추장 만드는. 당근을 넣고 1분간 더 볶은 후 조림장을 넣는다  채 썬 청양고추 5개를 넣는다. 황금레시피 재료: 마늘, 마른 홍고추, 청양고추, 고추장, 떡, 설탕, 고춧가루, 진간장, 파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마늘과 마른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만든다. ‘살림9단의 만물상’이 마요네즈로 완성하는 촉촉한 멸치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선영은 "오래먹어도 절대 딱딱해지지 않는 명품 고추장 멸치볶음이다"고 말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제자 셰프들과 함께 간장새우찜과 함께 꽃게탕을 만들었다. ‘알토란’에서는 멸치김볶음 호박죽 콩나물 동태찌개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마늘 고추장’ 레시피 재료는 마늘, 물, 조청, 볶은 소금, 황설탕, 고춧가루, 메주가루, 청주 등이다.

볶은고추장레시피

‘알토란’ 김무침, 멸치김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5큰술을 넣고 약불에서 젓다가 어느 정도 걸쭉해지면 볶은 소고기를 넣는다. 된장 3 큰 술을 체에 걸러 넣고 고추장 1 큰 술을 넣는다.

‘비비고 고추장 삼겹구이’, ‘비비고 한양식 불고기’, ‘비비고 쭈꾸미 제육볶음’ 등 냉동제품이다. 27일 방송된 tvN. 고추장을 듬뿍 투하, 물과 잘 섞이게 저은 후에 다진 생강과 다진 마늘을 넣고 끓였다. 이날 김수미는 밥에 비벼 먹으면 맛있는 소라. 다진 생강 1큰 술과 다진 마늘 5큰 술을 넣고 약한 불에 젓다가 조금 걸쭉해지면 볶은 소고기를 넣는다.

볶은고추장레시피 ‘수미네 반찬’에서 공개된 김수미표 간장새우찜ㆍ대하소금구이ㆍ강된장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된장의 구수한 맛을 더한 삼치된장조림 특급 비법을 공개한다. 황태고추장은 황태채 150g을 1분간 물에 주물러 씻은 후 황태채에 스며든 물기를 꼭 짠다.

■ 굳어지지 않는 ‘고추장멸치볶음’ 레시피 -재료: 내장을 제거한 중멸치 150g, 청주 약간, 마요네즈 2큰술. 볶은 멸치를 팬 한쪽으로 밀어놓고 양념장을 부어준다. 북어고추장찌개, 우엉조림, 삼치된장조림 레시피가 공개됐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를 먼저 넣고 끓인다.

※아래 소고기 볶은고추장 1kg 기준 레시피입니다. 감자가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고추장 2~3큰술,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김치를 넣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