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봄동겉절이레시피

봄동겉절이 만들기ㅡ봄의 싱그러움을 지금 즐겨봐요

봄동겉절이레시피

오늘은 대사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힐링 레시피로 한 끼 식단을 제안한다. 한국 ‘농사로’에 소개된 3월 봄나물 레시피를 소개한다. ‘기분 좋은 날’에서 달래, 봄동 겉절이 요리법이 공개됐다.

21년 전통의 전주 두루치기의 손맛 레시피가 밝혀지고 3MC들이 스튜디오에서 직접 두루치기를 만든다. 촬영 당시 박수진은 레시피도 적혀있지 않은 봄동샐러드와 봄동겉절이를 솜씨 좋게 만들어냈다.

봄동겉절이레시피

5일 오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서는 요리연구가 최진흔이 출연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맛있게 먹기 연한 잎은 겉절이와 쌈처럼 생으로 먹고, 크고 뻣뻣한 잎은 국이나 부침으로 조리한다. *‘생생정보’ 30분만에 뚝딱 만드는 저녁상, 홍합밥 소고기뭇국 봄동겉절이 ‘생생정보’에서는 30분만에 뚝딱 만드는 홍합밥, 소고기뭇국, 봄동 겉절이 레시피가 방송됐다.

▶ 먹는조리 방법 – 봄동 겉절이 : 세척한 봄동을 먹기 좋게 썬다. <전주 두루치기> 21년 전통 전주 두루치기집을 찾아 두루치기 레시피를 전수받았다.

봄동겉절이레시피 봄동 겉 표면을 봤을 때 상처가 나지 않고 싱싱한 것이 좋고, 안 쪽에 초록색을 띠는 것이 좋다. 양념장 재료를 넣고 모두 섞어 숙성시킵니다. 한 때 충청도. 본점의 게국지 레시피를 그대로 이어와 대전에 상륙한 ‘수미정’은 괴정점, 송촌점, 안영점 총 3곳에 이른다.

지난 2월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에서는 김수미가 서울 중구 필동의 한 부부의 집을 찾아 식사를 대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가정에서 비교적 요리하기 쉬운 갈비찜, 떡만둣국과 별미인 냉이낙지전골, 문어무침, 사과봄동겉절이 등의 레시피를 요리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양파, 쪽파도 함께 썰어 보울에 담는다.

보따리김치, 봄동 겉절이, 너비아니를 선보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