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불고기소스

고추장 돼지불고기 만들기 부드럽고 맛깔나게하는 법

불고기소스

최근 방송된 tvN ‘윤식당’에서 공개된 불고기 마더소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후추, 양념 등 각종 소스를 활용한 불고기 역시 멤버들의 감탄을 자아내며 그 맛에 궁금증을 더했다. 코트라는 지난달 25일 호주 멜버른에서 우리 식품기업들이 참가한 무역사절단 행사를 열었다.

신메뉴는 일본식 불고기 소스인 ‘야키니꾸 소스’에 재운 소불고기에 호주산 순쇠고기 패티 2장을 더해 진정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고추장 불고기 치킨’은 고추장과 조청 그리고 청양고추를 더해 화끈한 매운 맛과 달달함을 강조했다. CU 연탄불고기 찐빵은 냉동숙성한 돼지고기를 특제소스에 구워내는 연탄불고기에 숯불 향을 더해 찐빵에서 향긋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이색상품이다.

불고기소스

바나나우유를 주요 품목으로 말레이시아 시장에 발을 들인 빙그레의 지난해 매출액은 7%다. ‘불고기브라더스 함박스테이크’는 후쿠오카 지방의 함박스테이크를 재현한 상품으로 불고기브라더스의 비법양념소스로 맛을 내고 육즙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가격은 3900원 ‘불고기브라더스 함박스테이크’는 후쿠오카 지방의 함박스테이크를 재현한 상품으로 불고기브라더스의 비법양념소스로 맛을 내고 육즙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간장돼지불고기와 돼지고기고추장불고기의 차이는 메인소스가 간장이냐 고추장이냐의 차이다. 불고기브라더스 함박스테이크는 후쿠오카 지방의 함박스테이크를 재현한 상품으로 불고기브라더스의 비법양념소스로 맛을 냈다. 고추장 불고기 치킨은 고추장과 조청 그리고 청양고추를 더해 화끈한 매운 맛과 달달함을 강조했다.

불고기소스 돼지고기는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서 소화가 쉽다. 비비콘은 김으로 콘을 만들고 그 안에 불고기 볶음밥과 고추장 소스를 얹어 한 손으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다. 현지에선 한류 열풍으로 홍콩 내 한국 음식점이 유행, 이에 따라 한국식 고추장, 불고기 소스 등의 판매도 성장 추세다. 특히 지난 시즌의 메뉴, 불고기에 큰 역할을 한 ‘마더 소스’가 이번 시즌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김병만은 "평소 정글과는 달리 여기선 얼큰하게 먹고 싶다"며 냄비 없이 만드는 돼지불고기와 단호박 라면을 제안했다. ‘비비고 한양식 불고기’는 야채와 불고기 소스를 따로 볶은 후에 불고기와 함께 볶는 방식으로 야채의 색감을 살리고 향미도 높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