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브라질너트먹는법

브라질너트 효능 / 하루 권장량 / 부작용은?

브라질너트먹는법

씨앗인 브라질너트의 특징과 효과를 전했다. 브라질 너트는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브라질너트 나무 열매의 씨앗으로 400여일 동안 자란 열매에서 20알 정도 채취가 가능하기에 매우 귀한 씨앗이라 할 수 있다. 소식은 무조건 먹는 양만을 줄이는 것이 아니다.

브라질너트 먹는법은 땅콩이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처럼 그대로 섭취하면 좋고, 샐러드나 디저트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아보카도, 콜리플라워, 브라질너트와 같은 새로운 식품들이 슈퍼푸드로 떠올랐으며, 자고 일어나면 낯선. 최근 한국을 찾은 영양학자 캐롤린 오닐을 만나 ‘건강하게 잘 먹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브라질너트 먹는 법 브라질너트는 생 과육을 먹어도 되지만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서 먹을 수 있다.

브라질너트먹는법

한의사 서재걸도 "갑상선 호르몬제를 먹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데 그래도 피곤한 사람들이 있다. 브라질너트 먹는법은 땅콩이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처럼 그대로 섭취하거나 굽거나 볶아 먹을 수 있다. 성인 하루 셀레늄 권장 섭취량은 약 55㎍으로 하루 6알 이상을 복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제과, 제빵의 재료로 활용하거나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단,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 워낙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2알까지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현재는 호주와 하와이를 비롯해 뉴질랜드, 브라질, 캘리포니아, 코스타리카, 케냐, 볼리비아, 콜롬비아 등. 마카다미아 먹는 법 최근에는 마카다미아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들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브라질너트먹는법 후 먹는 디저트가 아니라 식사 대용 또는 조리용으로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브라질너트 속에 풍부한 셀레늄은 항암, 항산화 미네랄이라 불릴 정도로 항암과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영양소다. 건강한 간식을 챙겨먹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견과류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아몬드는 나무견과류브라질너트ㆍ캐슈넛ㆍ호두ㆍ피칸 등 중에서 비타민 E 함유량이 가장 높다.

브라질너트에 천연 발효 식초를 넣고 3~4일동안 발효시키면 브라질너트 초절임이 완성된다. 브라질너트 먹는법은 땅콩이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처럼 그대로 섭취하거나 주스, 선식과 함께 갈아 먹을 수 있다.

이후 불린 찹쌀에 대추, 건포도, 등을 넣고 약밥 물로 밥을 짓고 참기름과 브라질너트를 넣어주면 된다. ‘부작용없이’ 브라질너트 올바르게 먹는법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브라질너트도 일일권장량을 초과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