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블루베리즙

먹거리 X파일 블루베리 즙의 실체

블루베리즙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장흥 블루베리 파워를 갖춰 나가기 위해 2016년 전남농업기술원 1시군1특화작목육성사업에 공모하여 지난해부터 블루베리 조기수확과 가공상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기관지 건강을 돕는 ‘도라지배즙’ 2팩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100′ 2팩으로 구성되었다. 블루베리100’ 2팩으로 구성돼 있다.

사과ㆍ배 세트 등 과일뿐만 아니라 블루베리ㆍ아로니아ㆍ양배추 등 즙 제품, 감말랭이, 양파쌀빵 등 간식류까지 25개 부스가 참여했다. 뱅크 블루베리는 월귤나무의 일종이다. 이 밖에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요거트 및 블루베리즙 시식회와 다트 이벤트를 진행해 지역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홍보하는 등 예년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해 알찬 박람회로 평가받았다.

블루베리즙

이 밖에 풀무원녹즙은 녹즙 배달 유통망을 기반으로 칡즙, 헛개나무열매즙, 블루베리즙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가 6월 1일부터 14일까지 PL건강즙 6종블루베리·석류·흑마늘·산수유·헛개·도라지’을 10% 할인하는 행사를 벌인다. 딸기와 블루베리, 댓잎을 활용한 ‘담양아이스크림’으로 담양관광이 달콤해진다.

다만 시판 아로니아즙을 고를 땐 제조방식을 잘 따져보는 것이 좋다. 유산균을 넣은 발효숙성 건강즙이라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기관지 건강을 돕는 ‘도라지배즙’ 2팩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100’ 2팩으로 구성되었다 ‘블루베리100’은 아이들의 눈 피로를 완화시켜주는데 제격이다.

블루베리즙 이마트는 다음달 1일부터 2주간 ‘이마트 건강즙 6종블루베리/석류/흑마늘/산수유/헛개/도라지’을 10% 할인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키즈스쿨패키지’는 기관지 건강을 돕는 ‘도라지배즙’ 2팩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100’. ‘블루베리100’은 아이들의 눈 피로를 완화시켜주는데 제격이다.

블루베리 효능, 먹는 법, 하루 섭취량, 보관 방법 등을 자세히 살펴본다. 이 밖에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요거트 및 블루베리즙 시식회와 다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차돼지감자차 등의 건강차와 블루베리즙칡즙양파즙 등의 건강즙을 전문적으로 연구 및 생산하는 브랜드다.

월귤 나무의 일종인 블루베리는 세계적으로 북반구를 중심으로 150∼200종이 분포되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된 블루베리는 100g당 식이섬유가 5g씩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곽씨네 농장이 가공하여 생산하는 야콘즙, 야콘 잎차, 야콘블루베리즙. 단골 손님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