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복용

“종합비타민 복용은 돈 낭비”.미 연구 잇따라 / YTN 사이언스

비타민복용

"-비타민D 부족에 주의해야 하는 사람은?"90%가 비타민D 부족이지만 그들이 모두 비타민D를 복용하지는 않습니다. 또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면서 1000∼2000㎎의 고용량의 비타민C를 복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식약청 고시 기준 하루 최대 허용치인 2000㎎을 넘기면 사람에 따라 설사, 속쓰림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연구를 한 앨리슨 애버넬 영국 애버딘대 교수는 "모든 사람은 가을과 겨울에 비타민D 보충제 복용을 고려해야 한다는 영국 공중보건국에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세먼지 수치 확인 후 일광욕, 비타민D 보조제 원료 및 첨가제 확인 후 복용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그러나 비타민D 보충제를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한지 또는 혈중 비타민D 수치가 낮지 않은데도 같은 효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한 증거가 없다. 비타민B 학술정보 확인이 가능한 학술이야기에는 ‘신경・두뇌 기능과 비타민B’, ‘통증과 비타민B’, ‘대사면역과 비타민B’, ‘약물복용과 비타민B’ 등이 담겨있으며 월 2회 업데이트 된다.

비타민복용

전체 환자군은 TAVI 후 아픽사반 1일 2회을 복용했거나 비타민 K 길항제 또는 항혈전제 치료를 진행한 군으로 무작위 분류됐다. 영국에서는 임신 전부터 임신 12주까지 매일 엽산 4㎎ 이상, 임신기간 내내 01㎎의 비타민D를 복용하도록 권장한다. 연구를 한 애버넬 영국 애버딘대 교수는 모든 사람은 가을과 겨울에 비타민D 보충제 복용을 고려해야 한다는 영국 공중보건국에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광욕, 비타민D 보조제 복용도 도움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또 임신·​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임산부는 보충제의 비타민 A와 요오드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비타민복용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겐 비타민 A 결핍증 치료에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비타민A를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미세먼지 수치 확인 후 일광욕, 비타민D 보조제 원료 및 첨가제 확인 후 복용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비타민D, 임신 16~28주차 복용 필수 영양소 중 하나 비타민D는 체내 뼈 칼슘 흡수의 90% 이상을 차지해 골다공증 예방 기능을 하며 뼈와 치아에 중요한 영양소다.

스웨덴 예테보리대 연구진은 마우스에 대한 이전 연구를 바탕으로 장기간 비타민A 보충제를 복용했을 때 어떤 결과가 일어나는지를 테스트했다. 안국건강의 ‘안심 비타민’ 시리즈  또한 장기간 복용하는 비타만의 경우에는 ‘화학부형제’의 사용 유무도 중요하다. 당시 연구팀은 고령 환자에서 정기적인 비타민 D 복용은 위약 대비 골절 예방 효과가 없었면서 고령에서 정리적인 보충요법을 권고하지 않는다고 결론내렸다.

비타민C는 보통 위장에서 흡수된 뒤 단백질과 결합한 채로 피와 함께 남아있다. 또한 임신 및 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어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