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정맥주사

“고용량 비타민C, 암세포 죽인다” / YTN 사이언스

비타민정맥주사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3중 음성 유방암 환자에게 비타민 C 정맥주사가 매우 유용하다고 한다. 멀티 비타민 정맥주사에 금지 약물이 포함돼 있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지만 이 치료법을 통해 도핑에 대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WADA는 이에 대한 금지규정을 마련해 두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맞아 유명해진 ‘마늘주사’의 정확한 명칭은 ‘푸르설티아민’ 주사제로 고용량 비타민 B를 정맥을 통해 주입해 투여한다.

] 정맥주사로 투여시 비타민C가 백혈병 세포 증식을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경우 정맥주사를 통한 비타민C 투여로 치료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타민정맥주사

이번 연구를 주도한 진 드리스코 박사는 비타민C 정맥주사가 종양과 상호작용을 일으켜 과산화수소로 바뀌면서 이러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미국 아이오와대학 종합 암센터 영상종양 전문의 개리 뷔트너 박사는 비타민C를 정맥주사로 투여해 혈중 수치를 대폭 높이면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죽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줄기세포 정맥주사는 비타민주사·태반주사처럼 자주 맞을 필요 없이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함께 1년에 1~2회 시행하면 충분하다.

간암과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예비 임상시험에서 표준 항암치료화학요법 또는 방사선 치료와 함께 비타민C 정맥주사를 병행한 결과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가 개선됐다. 않고 정맥주사를 통해 주입하면 효과가 있다”고 반박했다. 또한 멜라닌의 산화를 예방하고자 고함량의 항산화제나 비타민을 정맥 주사하는 시술도 기미 치료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정맥주사 지난 2월 미국 아이오와대학 종합 암센터 영상종양 전문의 개리 뷔트너 박사는 비타민C를 정맥주사로 투여해 혈중 수치를 대폭 높이면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죽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비타민C를 아무리 많이 복용해도 흡수되는 양은 고정돼 있으므로, 암을 죽이는 고용량의 효과를 얻으려면 메가비타민C를 정맥주사하는 수밖에 없다.

박민선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미국심장학회지에 따르면 내피세포 이상 심근병증 환자에 비타민C 정맥 주사 관찰 결과, 혈관 단면적은 11~15% 증가, 평균 혈류 속도는 41% 증가한 연구 결과가 있다고 말했다. 비타민C의 효력을 발견해 처음으로 비타민C 정맥주사요법를 제안한 폴링과 동료들은 1970년 처음으로 암치료에 비타민C를 사용하며 새로운 암 치료의 길을 열게 되었다. 비타민C 정맥주사가 이러한 효과를 가져오는 이유는 비타민C가 종양과 상호작용을 일으키면서 과산화수소로 바뀌기 때문이라고 연구팀을 지휘한 진 드리스코 박사는 밝혔다.

▶ 정맥주사 : 효과가 바로 나타나며 흡수율이 일정하다. 이때 몸무게 체중 당 1∽5그램의 초고농도 비타민c를 정맥으로 주사를 하여 극적으로 회복했다는 논문들이 있으며, 작용하는 기전에 대한 문헌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