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칼슘제

‘나이 들어 영양제’ 지나치면 독! 비타민A·E, 칼슘제 조심해야

비타민칼슘제

비타민 D는 하루 800단위 섭취를 권장하며, 칼슘의 일일 권장량은 800mg~1,000mg입니다. 시중에 다양한 칼슘 영양제가 판매되고 있지만, 100% 천연 원료를 사용해 화학부형제까지 배제한 제품은 뉴트리코어 비타민의 칼슘제를 비롯한 극소수에 불과하다. 비타민 D는 하루 800단위 섭취를 권장하며, 칼슘의 일일 권장량은 800㎎~1,000㎎이다.

일반적인 식사로 섭취하는 칼슘 양은 400~500mg으로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할 것을 먼저 권장합니다. 시판되는 수백 가지의 칼슘제 중 100% 천연 칼슘을 사용했으면서 화학 부형제는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제품은 천연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비타민의 칼슘제를 비롯해 소수에 불과하다. 칼슘제를 고를 때는 원료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비타민칼슘제

또한 칼슘만 과도하게 보충하면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해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칼슘과 비타민D, 유당락토스, 단백질, 저지방식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에 도움이 된다. 골다공증 치료제로 비타민D 제제를 처방약으로 복용 중일 수도 있다.

분이 비타민A나 E를 추가로 더 드신다든지 이런 것들은 다 문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이러한 제품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시판되는 칼슘제 중 100% 천연 칼슘으로 만들었으면서 화학 부형제는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제품은 천연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칼슘제를 비롯해 일부뿐이다.

비타민칼슘제 이 경우 평생 칼슘제와 비타민D 제제를 복용해야 한다. 또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면서 1000∼2000㎎의 고용량의 비타민C를 복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식약청 고시 기준 하루 최대 허용치인 2000㎎을 넘기면 사람에 따라 설사, 속쓰림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칼슘, 비타민D가 복합된 치료제의 경우 칼슘을 과다 섭취할 우려가 있어서입니다.

현재 시판되는 수백 가지의 칼슘제 중 100% 천연 칼슘을 사용하고, 화학 부형제를 일절 넣지 않는 제품으로는 뉴트리코어 비타민 칼슘제를 비롯한 몇몇 브랜드가 있다. 실내활동이 잦아 비타민D합성이 어려운 현대인들에게는 하루권장량에 맞춘 천연비타민, 천연칼슘제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식사로 섭취하는 칼슘 양은 400㎎~500㎎으로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할 것을 먼저 권장한다.

현재 100%천연 원료를 사용하며 화학 부형제까지 넣지 않는 제품으로는 뉴트리코어 비타민 칼슘제 등 소수 제품에 불과해 구매 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비상식수가 부족한 마을에는 2리터용 생수 21,000여병을 지원했고, 농작물 피해를 막기 위해 비타민 및 영양제, 칼슘제도 공급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