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A루테인

눈에 좋은 루테인! 과다 섭취하면 폐암 위험?! 닥터의 승부 111회

비타민A루테인

눈 건강에 도움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루테인과 오메가3 지방산의 DHA·EPA, 아스타잔틴, 비타민A 등이다. 미국의 안과 전문의 조쉬 엑스는 눈을 돌보는 방법으로 비타민A와 루테인을 권했다. 루테인은 노화로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준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산할 수 없는 영양소로 식품은 물론 보조제를 통해 섭취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아스타잔틴과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A·E를 한 알에 모두 담은 건강기능식품도 출시됐다.

비타민A루테인

인도 청정 지역에서 자란 꽃인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비타민A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된 제품이다. ‘JW중외파워루테인A’는 인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꽃인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A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된 제품이다. JW중외제약의 ‘JW중외 파워루테인A’는 인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꽃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 A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된 제품으로, 역시 하루 한 캡슐 섭취만으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루테인은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대표적인 영양소로 아스타잔틴, 오메가3지방산· EPA, 루테인, 비타민A·E 등이 있다. 칼륨 함유량이 많아 부종 예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A루테인 루테인과 비타민A 등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캡슐 1개에 모두 담은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플러스이하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플러스가 출시됐다. 당근은 루테인 외에도 눈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영양소를 더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는 루테인과 오메가3 지방산의 DHA·EPA, 아스타잔틴, 비타민A 등이다.

이 제품엔 이 외에 건조한 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EPA, 황반색소 밀도 유지를 위한 루테인, 비타민 A, 비타민 E 성분의 유효함량이 들어 있어 눈 건강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이다. JW중외제약의 ‘JW중외 파워루테인A’는 인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꽃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비롯해 비타민 A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된 제품으로, 하루 한 캡슐 섭취만으로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고함량의 루테인과 비타민C, A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관리를 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매우 좋다.

한국야쿠르트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플러스’는 루테인과 비타민A가 들어간 제품으로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캡슐 1개에 모두 담아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눈 피로 개선과 관련해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아스타잔틴, 건조한 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를 비롯해 루테인, 비타민A, 비타민E 성분이 함유돼 있다"고 말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