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A부족

비타민A부족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 등이다. 이 때 칼슘, 철, 비타민A, 리보플라빈이 부족해진다. 특히 외부 활동이 적은 요즘 어린이의 비타민D 섭취 부족은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비타민A의 섭취 부족은 안구를 건조하게 하는 등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양질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소, 비타민 A 부족, 여러 가지 안약들의 보존제, 알레르기 결막염 등이 있다. 따라서 임산부가 비타민D 부족 현상을 겪을 경우 이러한 부담은 태아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된다.

비타민A부족

비타민A 부족으로 인한 야맹증을 제외하고는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과거 보다 외부 활동이 적은 요즘 어린이의 비타민D 섭취 부족은 성장 부진에, 비타민A의 섭취 부족은 안구를 건조하게 하는 등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클립아트코리아 임신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에너지·지방과잉 섭취 상태는 에너지 섭취량이 필요량의 125% 이상인 동시에 지방을 적정비율을 초과해 섭취한 경우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 등입니다.

비타민A부족 연구팀은 “전체적으로 국내 노인의 에너지 섭취량이 부족하며, 칼슘ㆍ칼륨ㆍ리보플라빈ㆍ비타민 A의 영양상태가 불량하고, 이런 영양부족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구마의 주성분인 전분질에 비타민C가 싸여 있기 때문에 조리를 할 때 열을 가해도 비타민C의 70%이상이 그대로 남게 된다. 비타민A도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보충할 수 있다.

따라서 비타민A의 섭취가 부족하면 ‘로돕신’ 형성이 어려워져 야맹증이 나타난다. 영양부족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더욱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남대학교에 따르면. 칼륨은 전체 노인의 6%, 리보플라빈비타민 B2은 0%, 비타민A는 7%가 평균 필요량 미만으로 섭취했다. ◆ 비타민D 결핍 임산부의 태아, 충치 위험율 높아 비타민D는 체내 뼈 칼슘 흡수의 90% 이상을 차지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