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A섭취량

비타민C, 얼마나 알아? 효능/권장량/결핍증/과잉증/식품

비타민A섭취량

한국인 1일 비타민A 섭취량은 성인 남성은 700~750㎎RE, 성인 여성은 600~650㎎RE로 권장하고 있다. 은행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10알, 어린이는 2~3알 정도가 좋다. 특히 귤이나 오렌지, 레몬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연구팀은 "전체적으로 국내 노인의 에너지 섭취량이 부족하며, 칼슘·칼륨·리보플라빈·비타민A의 영양상태가 불량하고, 이런 영양부족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철 함량 초과 제품 73개 중 63개가 일반의약품이었지만 나머지 영양소 함량 초과 제품은 모두 건강기능식품이었다.

비타민A섭취량

다만 임신초기에는 비타민A 섭취량에 주의가 필요하다. 흡연자는 다른 사람보다 비타민C를 더 섭취해야 하는 반면, 비타민A 섭취량은 줄여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양학회에 따르면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에 의한 성인∼49세의 1일 비타민 A 권장섭취량은 남자 750㎍RE, 여자 650㎍RE다.

연구팀은 "전체적으로 국내 노인의 에너지 섭취량이 부족하며 칼슘ㆍ칼륨ㆍ리보플라빈ㆍ비타민 A의 영양상태가 불량하고 이러한 영양 부족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구팀은 논문에서 "전체적으로 국내 노인의 칼로리 섭취량이 부족하며 칼슘·칼륨·리보플라빈·비타민 A의 영양상태가 불량하고 이런 영양부족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급여, 비타민A 섭취량 조절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비타민A섭취량 딸기  많은 과일 중에서도 딸기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은 물론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유제품 섭취량이 적습니다.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 산하 의학연구소 에서는 비타민A 1일 섭취 권장량을 1만IU 이하로 정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자료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비타민 하루 상한 섭취량은 비타민A의 경우 3000㎍마이크로그램, 비타민C는 2000mg, 비타민E는 540mg 등으로 권장한다.

2000년 미국 터프츠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선 비타민K 섭취량이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보다 고관절 골절 위험이 35%나 낮았다. 비타민 A 1일 권장 섭취량㎍ 반 정도가 무난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