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B효과

좋은 비타민 고르는 방법 (비타민B군, 피로회복제)

비타민B효과

CJ제일제당대표 신현수은 비타민건강기능식품 ‘H.O.P.E 부스타민 B'<사진>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비타민B6을 영양제로 섭취할 땐 비타민B군이 모두 함유된 복합제를 이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다만 심장 질환 예방에 비타민B12가 효과적이라는 추가 연구는 아직 없다.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해주고 몸에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 피로 회복 효과를 준다. 비타민D 결핍에 따른 보충제로서 손색이 없다는 게 대웅제약의 설명이다. 액티넘 이엑스 플러스는 육체 및 눈의 피로, 관절통, 근육통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병중·병후나 임신·수유기에 섭취해도 좋다.

비타민B효과

이때 ‘원료’와 ‘화학부형제’ 유무를 확인하면 더욱 고품질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인 비타민B 보충을 위해선 영양제를 함께 챙기는 것이 좋다. 일반 비타민B 성분보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복용 시 약효가 빠르게 발현되며 오래 지속되는 게 특징이다.

온몸이 천근만근 무거울 때, 피로회복제로 먹으면 좋은 것은 ‘비타민 B군’다. 피로 해소와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 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을 비롯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E가 함유돼 있다. 향상에 효과적인 비타민 B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본격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비타민B효과 한미약품이 만드는 ‘제텐비’는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 피로회복과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또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을 상승에 효과가 좋다. 유한양행 대표 품목인 ‘삐콤씨’는 올해로 출시 56년을 맞은 장수 의약품으로 피로와 영양 불균형으로 지친 몸에 효과적인 비타민B·C 복합제다.

‘제텐-비’에는 피로회복과 에너지 대사 활성화, 빈혈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과 함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C·E가 고루 함유돼 있다. 또 임팩타민은 비타민B 8종으로 즉각적인 피로회복 효과 덕분에 한번 복용해 보신 분들은 다시 찾는 재구매가 높아 전문가들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고 이미 복용자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많이 나 있는 제품입니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효과가 빠른 감기약 ‘캐롤비’ 3종<사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엑셀렌비가 활성비타민B1 푸르설티아민을 함유해 피로물질인 젖산이 몸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뇌신경을 활성화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3종은. 특히 연질캡슐 형태의 감기약으론 국내 처음으로 ‘비타민B2’일 복용량 기준 12mg가 함유돼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