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C가부족하면

건강이 안좋다는 충격적인 신호

비타민C가부족하면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 각막건조증 등이 생길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C가 부족하면 괴혈병 위험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론 만성 피로, 감염성 질환에 취약해지며 장기간 비타민C 부족이 누적될 경우 암을 비롯한 각종 만성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커진다.

체중 감소, 면역 감소. 상처 회복 지연, 고지혈증, 빈혈이 나타난다. 브로콜리를 삶을 때 끓는 물에 소금을 소량 넣고 짧은 시간 데친 후 얼른 찬물에 식히면 녹색이 선명해지고, 비타민 C 손실도 막을 수 있다. ㆍ자외선 C: 파장이 가장 짧고∼280nm 오존층에 머물러 있다피부암 유발 위험, 화상. ◇자외선차단지수. ◇영양소의 결핍과 피부 증상 ㆍ비타민 C가 부족하면 괴혈병, 피부상처 치료를 지연시킨다.

비타민C가부족하면

레몬은 착즙기로 즙을 내서 넣어야 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자극 없이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한다. 하지만 비타민C 제품에는 당분과 산성 성분이 많아 주의해서 복용해야 한다. 박사는 비타민 C가 부족하면 지방 산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최근 비타민C가 부족하면 당뇨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가 나왔다. 양파즙처럼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양배추즙을 먹을 경우에는 비타민A로 인한 신체 저항력 강화, 점막 보호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비타민A가 부족하여 발생되는 안구건조증과 각막연화증을 예방할 수 있다. 젊은 사람도 빈혈이 지속되면 산소공급이 감소되고, 비타민 C가 부족하면 모세혈관 파괴 우려가 높아진다.

비타민C가부족하면 반면 비타민C가 부족하면 괴혈병에 걸릴 수도 있다. 비타민 C가 부족하면 괴혈병에 걸리기 쉽다. 야채가 부족하기 쉬운 겨울에 비타민 공급원으로 좋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다.

고구마의 주성분인 전분질에 비타민C가 싸여 있기 때문에 조리를 할 때 열을 가해도 비타민C의 70%이상이 그대로 남게 된다. 또한 비정상적인 정자 활동을 건강하게 회복시킬 수 있다. 그런데 최근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C 부족 역시 뇌졸중 발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확인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데 무 껍질에는 무 속의 2배가량 많다.   피부 미용에 있어서도 비타민C의 역할은 중요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