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D함유식품

비타민 E를 공급하는 6가지 식품

비타민D함유식품

임산부들이 적절한 비타민·무기질 보충제를 선택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 16일 한국식품커뮤. 비타민B6·C·D·E, 복합 영양소 제품은 권장하지 않는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식생활영양과 이상훈 농업연구사는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D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적절히 선택해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계란 외에 비타민D를 많이 함유한 식품으로는 육류의 간과 햇빛에 말린 버섯류, 청어, 연어, 다랑어 등이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식생활영양과 이상훈 농업연구사는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D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적절히 선택해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비타민D함유식품

CMG제약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엑셀렌C 2000’.© News1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CMG제약은 비타민C와 비타민D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엑셀렌C 2000’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고기와 돼지고기, 육류의 간, 달걀, 햇빛에 말린 버섯류, 청어, 갈치, 황새치, 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이다. 이러한 영양소는. 등은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그러나 국민 10명 중 9명은 비타민 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 비타민 D를 포함한 식품의 꾸준한 섭취가 요구된다. 비타민D를 함유한 식품으로는 육류의 간과, 달걀, 햇빛에 말린 버섯류, 청어, 갈치, 황새치, 연어, 고등어, 정어리 등이다.

비타민D함유식품 ●비타민D 함유한 식품 비타민D는 햇볕을 쬐는 것으로 얻을 수 있지만,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다. 연어, 고등어, 정어리, 참치, 건표고버섯, 달걀노른자, 우유, 치즈 등은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임신 중인 여성의 경우 지속적으로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모든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일반인보다 두 배 이상의 비타민D 섭취가 권장된다. 비타민D를 함유한 식품에는 △육류의 간 △달걀 △햇빛에 말린 버섯류 △청어 △갈치 △황새치 △연어. 식품을 중심으로 1년에 200점에 대한 비타민D를 분석하고 있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을 꼽을 수 있다.

비타민 D 함유 식품에는 등푸른생선, 동물의 간, 달걀노른자, 버섯, 당근 등이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