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E토코페롤

비타민 E를 공급하는 6가지 식품

비타민E토코페롤

대부분 인공이지만 천연 비타민E도 존재 비타민E는 알파토코페롤, 베타토코페롤, 감마토코페롤 등 8개의 서로 다른 화학적 형태의 물질을 총칭한다. 알파 토코페롤은 체내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임미경 박사 약선디자이너 푸드 BTN ‘똑똑한 한끼’ 진행 비타민E는 화학명으로 토코페롤이라 하며 α, β, γ, δ 등을 비롯해 8종류의 토코페롤이 있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DHA 및 EPA 함유유지 일티지 오메가3 제품으로, 자연형 비타민E D-α-토코페롤 성분이 더해졌다. 또, 감마리놀렌산의 좋은 성분에 토코페롤인 비타민E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갱년기에는 칼슘의 섭취도 꼼꼼하게 신경써야 한다. 아몬드에 함유된 천연 알파-토코페롤 비타민 E 효능은 일반적인 건강보조식품에 포함된 합성 비타민E의 두배에 달한다.

비타민E토코페롤

아몬드 한줌에는 미국의학협회가 권장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 E가 8㎎ 함유돼 있다. 이 중에서 α-토코페롤이 가장 활성이 크다. 아몬드에 함유된 천연 알파-토코페롤 비타민E의 체내 흡수력은 일반적인 건강 보조식품에 포함된 비타민E의 두 배에 해당한다.

복합마이녹실액은 미녹시딜 성분으로 구성된 남성형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액5%’에 두피 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는 비타민B6 ‘피리독신염산염’과 비타민E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등 비타민 성분 2종이 함유됐다. 강력한 항산화 영양소인 셈이다. 또한 아몬드 한 줌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 8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인 하루 비타민 E 권장량의 67%를 충족한다.

비타민E토코페롤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에는 미국의학협회가 권장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8mg 들어있다. 알파 토코페롤은 생체 활성이 큰 비타민 E의 대명사다. 해당 품목은 약국가에서 자주 판매되는 미녹시딜 성분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액5%’에 두피 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는 비타민B6 ‘피리독신염산염’과 비타민E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등을 함유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 8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인 하루 비타민 E 권장량의 67%를 충족한다. 현대약품은 남성형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액5%에 두피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는 비타민B6 ‘피리독신염산염’ 비타민E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등을 함유한 복합마이녹실액 5%를 공개했다. 그래서 비타민E를 보면 대부분 알파토코페롤만 들어 있다.

비타민E는 알파토코페롤, 베타토코페롤, 감마토코페롤 등 여러 성분을 총칭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