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생강청

새콤알싸한♥레몬생강청

생강청

지난 7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알토란’에서는 ‘자연을 담은 가을 제철 밥상’을 주제로 꾸며졌다. 판매 품목은 안동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사과, 고추, 고구마, 오미자, 잡곡 등 농산물과 김치, 간고등어, 찜닭, 낫또, 된장, 생강청, 국화차 등 특산물이며 시중가 대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생강은 생강청, 생강차, 생강초절임, 김치 또는 여러 음식의 양념 재료로 쓰인다.

과거 천기누설에서는 생강청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자연이 선사하는 가을 보약 대추 생강청을 숙성 필요 없이 만들어 바로 먹는 비법과 함께 대추 생강청으로 더 쉽고 맛있게 만드는 김치 제육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MBN ‘알토란’ 캡처 MBN ‘알토란’ 캡처 ‘알토란’에서 공개한 대추 생강청 레시피가 화제다.

생강청

이날 방송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10월에 만들어 놓으면 겨울까지 감기 걱정을 덜어주는 대추 생강청 비법을 알려준다.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 기능장이 ‘대추생강청’과 ‘김치제육볶음’을 만들었다.   지난 7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가을철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대추생강청 만드는 방법이 전파를 탔다.

판매 품목은 안동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사과, 고추, 고구마, 오미자, 잡곡 등 농산물과 김치, 간고등어, 찜닭, 낫또, 된장, 생강청, 국화차 등 특산물이며 시중가 대비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또 최근 방송된 알토란 대추 생강청이 화제가 되면서 생강의 효능, 대추차 효능도 각광받고 있다. 반미빵, 생강청, 월남쌈, 우럭포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생강청 반미빵, 생강청, 월남쌈, 우럭포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김치 제육볶음’ 초간단 레시피도 공개한다. 몸에 좋은 천연 감기약 ‘생강청’ 만들기 생강과 설탕을 1kg씩 준비한다.

또한 이 날 방송에는 10월 제철 음식이기도 한 대추, 생강, 도토리묵 등을 이용한 대추 생강청으로 만든 김치제육볶음과 고구마 죽 만드는 방법도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다음, 맑아진 생강즙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끓여주면 생강청이 완성된다. 지난 7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자연 담은 가을제철 밥상’의 주제로 꾸며졌다.

‘알토란’은 비타민이 풍부한 대추와 살균효능이 뛰어난 생강을 더한 대추생강청을 선보였다. ▲생강에는 진저롤, 쇼가올 성분이 들어있다출처. 미리 생강청을 만들어 생강차를 끓이기도 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