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설사의 원인 /장수의 비결 /장건강

설사의 원인 /장수의 비결 /장건강

 

다음과 같은 여러 질병과 질환이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요.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는 노워크 바이러스, 사이토메갈로바이러스, 바이러스성 간염 등이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급성 소아 설사의 흔한 원인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질환 2019(COVID-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 위장증상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박테리아와 기생충입니다. 오염된 음식이나 물은 박테리아와 기생충을 여러분의 몸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을 여행할 때 박테리아와 기생충에 의한 설사를 여행자의 설사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리는 설사를 일으키는 심각한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또 다른 종류의 박테리아이며, 항생제를 투여한 후나 입원 중에 발생할 수 있다.

약물요 항생제와 같은 많은 약들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 모두를 파괴하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장에 있는 박테리아의 자연적인 균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설사를 일으키는 다른 약으로는 암약과 마그네슘을 함유한 제산제가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입니다. 락토오스는 우유와 다른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설탕입니다. 유당 소화가 어려운 사람들은 유제품을 먹고 설사를 합니다. 유당 과민증은 유당 소화를 돕는 효소의 수치가 유년기 이후에 떨어지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장건강을 위해서 프리바이오틱스 음식을 드세요
프리바이오틱스는 내장에서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하는 식품입니다.
주로 섬유질이나 복잡한 탄수화물로 인간의 세포로는 소화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특정 종의 박테리아는 그것들을 분해해서 연료로 사용합니다.
많은 과일, 야채, 그리고 통곡물에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지만, 그것들 자체로도 발견될 수 있습니다.
저항성 녹말은 또한 전생물질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전분은 소장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대장으로 가서 미생물들에 의해 분해됩니다.
많은 연구들은 프리바이오틱스가 비피도박테리아를 포함한 많은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건강한 인생을 위한 – 명심보감 1회

장 건강 프로젝트★ ‘이것’으로 장 환경을 바꾸자✌

장의 경고? 잦은 복통과 설사의 원인

✦황금똥✧ 약이 되는 대변의 비밀~

내 몸을 지키는 황금비율 8:2의 비밀_명심보감 1회 예고

장수마을의 ❛장수❜ 비결은 따로 있다!!

 

#건강한인생을위한-명심보감 #1회 #교양 #다시보기 #재방송 #내용 #줄거리 #요약 #설사의 원인 #장수의 비결 #장건강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