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설사

앗! 설사똥이 나오려고 해!

설사

설사병에 걸리면 분변의 수분량이 늘어 많은 양의 설사를 한다. ■고열 동반 구토·설사 증상, 로타 장염 의심 횟수가 잦고 무른 변이라고 모두 설사로 판단할 수는 없다. ◇설사 고열·구토 시 로타 장염 의심 영유아에서 장염으로 인한 설사는 감기 다음으로 흔하다.

대한가축병원 이인영 원장의 조언을 잘 따른 덕분이다. 돼지유행성 설사병 백신의 품목 허가를 신규 신청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설사를 계속할 경우, 탈수와 전해질 상실, 체내 수분의 산성화, 영양소 부족, 체온 저하로 장운동이 빨라져 심하면 죽기도 한다.

설사

화학적 식중독의 경우 식품의 첨가물 농약 등 화학물질에 의한 것으로 장기간에 걸쳐 발생하며 복통, 설사, 전신 쇠약 신경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다. 뱅크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변비나 설사. 있거나 설사를 할 수 있다. 송아지 설사로 고민하는 일이 없어졌다.

전염성이 높은 돼지유행성설사병이 제주지역 양돈농가 3곳에서 잇따라 발생해 새끼돼지 8마리가. 수양성 설사로 인한 탈수증으로 폐사하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바이러스성 질병이다. 구토, 설사, 경련, 마비 심하면 사망에 이룰 수 있다.

설사 뱅크 설사는 변이 무르고 물기가 많은 상태로 배설되는 배변이다. 돼지유행성설사병가 발생, 10일자로 ‘PED 발생주의보’가 발령됐다. 제주지역에 돼지유행성설사병 발생이 확인되며 양돈농가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원인 또한 바이러스, 세균, 과식, 알레르기 등 매우 다양하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 정례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설사 가다가 돌아오더라도 제주에서 하는 관함식에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다.

※ 설사가 잦은 아이, 안쓰러워요 10개월 된 우리아이, 크게 어디 아픈 곳이 없는 것 같은데 설사하는 일이 잦아요. 그때마다 병원 데려가고 아이가 고생하는 모습이 안쓰럽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