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소고기소스

즉석 양파장아찌? 간장소스 고기집 양파절임 만들기

소고기소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캡처 이연복 셰프는 "스리라차 소스를 넣은 소고기찜과 가지튀김을 한다. 파슬리, 고수, 마늘 등을 주재료로 해 새콤하면서도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에릭남이 이연복 셰프의 ‘스리라차 소스’ 소고기찜에 감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치미추리 소스는 아르헨티나 원주민들이 즐겨 먹는 소스로 소고기 스테이크에 곁들이면 좋다. 일본식 소고기 덮밥인 규동은 온천계란이 올라가 있어 든든하고 따뜻하게 속을 채워주는 메뉴며, 100% 소고기 함박스테이크와 데미그라소스가 만난 점보함박스테이크는 남녀노소 만족스러워할 맛과 양이다. 버섯소스를 곁들인 프렌치식 소고기 요리 ‘안심하소’란 요리다"라고 설명했다.

소고기소스

함께 구성된 찹스테이크는 신선한 야채와 부드러운 소고기, 그리고 중독성있는 소스로 이미 프레시지 사이트 내에서는 매니아 층에게 반찬과 안주 요리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이다. 또한 쯔란소스에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를 찍어 먹으면 맛이 별미이다.

첫 번째 신메뉴는 제대로 된 봉구스밥버거표 비빔밥 ‘소고기고추장밥버거’로 매장에서 직접 볶은 소고기와 고추장 소스, 신선한 모듬 야채, 계란을 넣은 든든한 한 끼 식사 메뉴다. 이연복은 에릭남의 냉장고에서 소고기 등심, 스리라차 소스, 굴소스, 방울토마토, 가지를 선택해 특제 가지 튀김을 곁들인 스리라차 소고기 찜을 만들었다. 양질의 소고기를 사용해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스테이크의 달인을 만났다.

소고기소스 동그란 모양의 상추 위에 굴소스로 볶아낸 소고기와 튀긴 당면, 채 썬 오이를 딱 한입 크기로 보기 좋게 올린다. 이연복은 ‘으라차차찜’이란 요리며으오로 스리라차 소스를 넣은 소고기 찜과 가자튀김을 만들 것이라 했다. 예를 들면 잘못된 소스가 최상급 한우 소고기의 맛을 완전히 망가뜨리는 것과 같다.

가지 5개, 소고기 안심 200g, 굴소스 한 큰술, 들기름 3큰술 감자와 양파를 잘게 썰어 들기름 3큰술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프라이팬에 볶는다. 다진 버섯과 샬럿 허브를 볶고 송로버섯으로 풍미를 올린다. 이날 셰프들은 ‘스리라차 소스’를 이용해 요리 대결을 진행했다.

1분 카운트다운까지 끝났고, 레이먼킴이 먼저 완성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