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소불고기양념장

백종원 소불고기 달콤짭잘 양념이 딱! 명절음식 소불고기 만들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양념장

얇게 썬 소고기를 준비한 양념장에 30분 가량 재운다. 불고기의 레시피는 만능 고기 양념장에 물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목심살을 넣어 양념장이 잘 스미도록 섞어준다. 한편,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은 10분 만에 소불고기를 완성시켜줄 ‘만능 소불고기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해 출연진들을 깜작 놀라게 했다.

달군팬에 재워 둔 소고기를 반정도 볶아 익혀주고 야채를 넣고 한번 더 볶아준다. ‘불고기’는 불고기 양념장으로 만능 고기 양념장에 물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목심살을 넣어 양념장이 잘 스미도록 섞어준다. KBS 2TV ‘생생정보. 매실 진액을 발라놓은 고기를 양념장에 넣고 버무린 다음 30분간 냉장숙성 한다.

소불고기양념장

냉면 하면 빼놓지 말아야 할 불고기도 평양에는 있었다. 불고기용 소 목심살 200g을 먹기 좋게 찢는다. 한우 불고기의 부위는 목심이었다.

낙지는 내장과 먹물을 제거한 낙지에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고 임성근의 알짜비법인 춘장을 넣는다. 불고기 전골을 만들 뚝배기에, 준비한 채소를 가지런히 올린 후, 가운데에 고기를 얹은 다음 다시마 육수를 이용하여 끓인다. 청정원 측은 “관광객들은 소불고기 양념장을 아주 좋아했고, 김치전을 쌈장에 찍어 먹거나 상추에 쌈장만 싸서 먹는 등 예상보다 한국 소스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고 전했다.

소불고기양념장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만능 고기 양념장’과 이로 만든 LA갈비구이, 소갈비찜, 불고기 조리법을 공개했다. 불고기 양념장으로 만능 고기 양념장 2컵을 볼에 넣고 물 5컵, 다진 마늘 4 큰 술, 참기름 3 큰 술, 깨소금 3 큰 술을 넣고 섞어준다. 불고기는 만능 고기 양념장 2컵, 물 5컵, 다진 마늘 4큰 술, 참기름 3큰 술, 깨소금 3큰 술을 넣고 목심살 2kg을 넣는다.

한편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은 10분 만에 소불고기를 완성시켜줄 ‘만능 소불고기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해 출연진들을 깜작 놀라게 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N ‘알토란’ 196회는 ‘2018 추석 음식의 정석’ 편으로 꾸며졌다.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한 맛으로 무장한 명절 음식을. 양념장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2컵 #소불고기 양념장 만들기 양파 1/2개, 배 1/4개를 넣고 믹서에 갈아 준다. 바싹불고기·연근조림·곤약잡채 이틀 후면 추석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