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소화에 좋은 음식 – 소화에 좋은 차

소화에 좋은 음식 – 소화에 좋은 차

사람들은 수천 년 동안 소화기 문제나 다른 질병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차를 마셨습니다.

여러 허브차가 메스꺼움, 변비, 소화불량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행히 대부분 널리 보급되어 제작이 용이합니다.

여기 여러분의 소화를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차가 있습니다.

소화에 좋은 페퍼민트차

멘타 피페리타 식물의 녹색 허브인 페퍼민트는 상쾌한 맛과 배탈을 진정시키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동물과 인간의 연구는 페퍼민트의 화합물인 멘톨이 소화 문제를 개선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은 가끔 대장에 영향을 미치고 위통, 부글부글 끓고 가스 그리고 다른 불쾌한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는 염증성 질환인 IBS를 개선하는데 사용됩니다.

IBS를 가진 57명을 대상으로 4주간의 연구를 통해, 하루에 두 번 페퍼민트 오일 캡슐을 복용한 사람들 중 75%가 증상의 개선을 보고했고, 위약 그룹(6Trusted Source)의 38%가 증상을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페퍼민트 차는 페퍼민트 오일과 유사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비록 이 차의 인간 소화에 대한 효과는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박하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박하잎 7-10개 또는 박하 티백 1개를 끓인 물 1컵(250ml)에 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물기를 제거하고 마시세요.

소화에 좋은 생강차

과학적으로 알려진 생강은 아시아 토착의 꽃식물입니다. 그것의 뿌리부분은 세계적으로 향신료로 널리 사용됩니다.

생강과 쇼가올이라고 알려진 생강 속의 화합물은 위 수축과 비우는 것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신료는 구역질, 경련, 블링팅, 가스 또는 소화불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생강 1.5g을 복용하면 임신, 화학요법, 멀미로 인한 구역질과 구토가 줄어든다는 대규모 검토 결과가 나왔습니다.

소화불량 환자 11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생강 1.2g을 포함한 보충제를 복용하면 위장의 비우는 시간이 위약에 비해 4분 가까이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차와 생강 보충제의 효과를 비교하는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이 차는 유사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생강차를 만들려면 생강뿌리 2테이블스푼(28g)을 물 2컵(500ml)에 넣고 끓이다가 물기를 빼서 마시기 전에 10~20분간 끓입니다. 생강 티백을 끓인 물 1컵(250ml)에 몇 분 정도 담글 수도 있습니다.

소화에 좋은 용담뿌리차

젠티아나 뿌리는 전세계적으로 자라는 꽃식물 용담과에서 유래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용담뿌리가 식욕을 자극하고 위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용담뿌리의 영향은 이리도이드라고 알려진 그것의 쓰라린 화합물 때문에 기인합니다. 그것은 소화 효소와 산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38명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용담의 뿌리와 혼합된 물을 마시는 것이 소화 시스템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말린 용담 뿌리는 천연 식품점이나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젠트리안 루트 티를 만들기 위해서, 건조된 젠트리안 뿌리 1/2티스푼을 끓인 물 한 컵(250ml)에 5분 동안 담가두세요. 소화를 돕기 위해 식사 전에 마시세요.

소화에 좋은 회향차

회향은 감초 같은 맛이 나며 생으로 먹거나 조리할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회향차가 위궤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능력은 약초의 항산화 화합물 때문인데, 이것은 궤양 발달과 관련된 피해와 싸울 수 있습니다.

변비를 완화하고 배변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향이 방부제 역할을 하는 방법과 이유는 정확히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변비가 있는 86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28일 동안 매일 회향 함유 차를 마신 사람들은 위약을 받은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일 변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티스푼(4g)의 회향 씨앗 끓인 물 1컵(250ml)을 부어 회향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체에 밭쳐 마시기 전에 5분에서 10분 정도 놓아두세요. 갓 갈아놓은 회향 뿌리나 회향 티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 : Teas That Can Improve Digestion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