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쇠고기뭇국레시피

소고기 무국 맛있게 끓이기 (how to make Korean beef daikon soup)

쇠고기뭇국레시피

특히 콩나물국, 감잣국, 뭇국같이 한 가지 재료를 넣어 끓이는 국물 요리에 사용하면 재료 본연의 맛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호텔의 조리사들은 ‘향토음식’을 제공하려면 정해진 레시피만드는 방법가 있어야 하는데. 남한 지역에서 보통 고기라고 하면 쇠고기를 가리키지만, 제주도에서는 ‘돼지고기’를 가리킨다. 황금 레시피, 비린내 안 나는 콩나물무침, 쇠고기뭇국 맑고 깔끔하게 끓이는 법…. 유튜브 <심방골주부>에는 다양한 요리법 영상이 가득하다.

등의 레시피를 설명한다. 레시피카드, 인스토어앤글로벌 최근 온라인상에서 ‘백종원표 만능간장’이. 쇠고기 뭇국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쇠고기뭇국레시피 경상도식 뭇국 재료인분 쇠고기 150g, 무 1/4개, 콩나물 100g, 대파 2대, 고춧가루 1, 국간장 1, 물 5컵, 다진 마늘 5, 참기름 2,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요리 시간 35분 쇠고기는 납작하게 썬다. 나박김치나 동치미같이 찬 음식뿐 아니라 쇠고기뭇국과 같이 무가 들어간 따뜻한 육수를 마셔보면. 숙지황 등과는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찌개 레시피를 공개한다.

신동엽 성시경의 사회로 추석을 맞아 여러 가정에서 만드는 대표 요리라고 할 수 있는 삼색전, 삼색나물, 쇠고기뭇국, 바싹 불고기, 잡채, 된장 돼지구이, LA갈비의 특급 레시피를 알아본다. 밥은 뚜껑을 덮고, 국은 쇠고기 뭇국이나 해안 지방의 경우 맑은 생선국을 준비한다. 더불어 찌개 맛을 좌우하는 국물 내기와 소문난 찌개 맛집도 함께 소개한다.

Part. 양지머리나 사태를 푹 끓여 비지찌개나 미역국, 뭇국, 육개장 등에 사용하면 잘 어울린다. 뭇국은 역사 기록에도 남아있을 만큼 오래된 음식 중 하나다. 삼촌이 쇠고기와 달달한 무의 향이 어우러진 ‘뭇국’을 통해 아버지의 숨겨진 아픔을 환기하는 대목에서 유독 눈가가 뜨거워진 이유이기도 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